오늘은 전국 곳곳에 비가 내리는 가운데 저녁에는 전라권을 중심으로 호우특보가 발표될 가능성도 있다. (본사 DB)/그린포스트코리아
오늘은 전국 곳곳에 비가 내리는 가운데 저녁에는 전라권을 중심으로 호우특보가 발표될 가능성도 있다. (본사 DB)/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이민선 기자] 오늘은 전국 곳곳에 비가 내리는 가운데 저녁에는 전라권을 중심으로 호우특보가 발표될 가능성도 있다. 

기상청은 "서해상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전국 곳곳이 흐리고 비가 내리겠다"며 "충남 서해안·전남권 이날 0시부터 오전 6시, 수도권은 오전 6~9시 비가 시작돼 오전 9시~오후 3시 그 밖의 전국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에보했다. 

중부지방은 밤에 비가 차차 그치지만 충청 남부와 남부지방에는 28일까지 이어지겠다. 28일까지 예상 강수량은 충남권·남부지방에는 30~100mm(많은 곳 150mm 이상), 수도권(경기 북부 제외)·강원 영서 남부·제주도 10~60mm다. 경기 북부·강원도(영서 남부 제외)·울릉도·독도는 5~30mm 가량의 비가 내리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19~24도, 낮최고기온은 24~31도로 예상된다. 전남권·경남권·제주도에서는 낮 최고기온이 30도 이상으로 올라 더울 전망이다.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농도는 전권역에서 '좋음' ~ '보통' 단계를 보이겠다. 서해상과 남해상, 동해 남부해상, 제주도 해상에서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고, 서해상에는 안개가 짙게껴 안전 관리에 유의해야겠다.

minseonlee@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