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전기차 고객 전용 멤버십 프로그램 출시
기아 전기차 고객 전용 멤버십 프로그램 출시
  • 이한 기자
  • 승인 2021.08.11 09: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차 고객 특화 프로그램 ‘기아 EV 멤버스’
충전·케어·정비 등 돕는 맞춤형 멤버십
기아가 전기차 구매 고객 특화 프로그램 ‘기아 EV 멤버스’를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충전 로밍, 카 케어, 라이프 케어, 차량 정비 총 네 가지 분야로 구성된다. (기아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기아가 전기차 구매 고객 특화 프로그램 ‘기아 EV 멤버스’를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충전 로밍, 카 케어, 라이프 케어, 차량 정비 총 네 가지 분야로 구성된다. (기아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기아가 전기차 구매 고객 특화 프로그램 ‘기아 EV 멤버스’를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충전 로밍, 카 케어, 라이프 케어, 차량 정비 총 네 가지 분야로 구성된다.

멤버십 고객은 ‘기아 EV 멤버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필요와 취향에 따라 신청 후 결제하면 되고, 결제 시 보유한 기아 멤버스 포인트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다만 일부 카 케어 프로그램의 경우 포인트로만 가입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전기차 충전 사업자인 에스트래픽과의 제휴를 통해 충전 통합 로밍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에 가입할 경우 통합 모바일 고객 앱 ‘Kia VIK’을 통해 충전 사업자별 별도 가입 없이 국내 20개사 충전소를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충전 결제 시에도 모든 제휴 충전소에서 보유한 기아 멤버스 포인트를 100% 활용할 수 있으며, 기아의 충전 대행 서비스인 ‘온디맨드 픽업 충전 서비스’와 현대차그룹의 초고속 전기차 충전소 ‘E-pit’ 이용 시에도 포인트를 사용해 결제할 수 있다.

미리 선택한 부위의 외관 손상 시 교체 또는 수리를 보장하는 서비스, 도난이나 화재 등 차량 전손 사고 발생 시 신차 구매비를 지원해주는 서비스 등 필요한 프로그램을 선택해 기아 멤버스 포인트로 가입할 수 있다.

전기차 종합 정비 서비스도 제공한다. 출고 월 기준 8년간 8회에 걸쳐 고전압 배터리, 모터룸 냉각수, 감속기 오일 등의 주요 항목을 무상 점검해 주는 ‘EV 정기점검 서비스’와 구입일로부터 5년 이내 주행 중 배터리 방전과 같은 긴급상황 발생 시 고객이 원하는 목적지까지 이동을 지원하는 ‘EV 안심 출동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아 관계자는 “기아의 전기차를 구매한 모든 고객분들이 충전 걱정을 해소하는 등 더 편리하고 안전한 카 라이프를 즐길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차별화된 전기차 프로그램 ‘기아 EV 멤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기아는 앞으로도 기아 전기차 구매 고객만을 위한 인프라 확대와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leehan@greenpost.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