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위원회 신설, 향후 5개년 ESG 중점 추진 사업 선정
그린 패키지∙착한 소비∙교육 캠페인∙탄소 중립 등에 중점

홈플러스가 ESG 위원회를 신설하고 향후 5개년 ESG 중점 추진 사업을 선정했다. (홈플러스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홈플러스가 ESG 위원회를 신설하고 향후 5개년 ESG 중점 추진 사업을 선정했다. (홈플러스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홈플러스가 ESG 위원회를 신설하고 향후 5개년 ESG 중점 추진 사업을 선정했다. 그린 패키지, 착한 소비, 교육∙캠페인, 탄소 중립∙나눔∙상생 등이 주요 과제다. 위원장은 이제훈 홈플러스 사장이 맡고 위원회는 각 부문 리더들이 이끈다. 

홈플러스는 5일 홈플러스 ESG 경영 최고 의사결정 기구인 ESG 위원회를 출범했다고 밝혔다. ESG 위원회는 홈플러스 사업 전 분야에 걸친 ESG 중장기 전략 과제를 수립하고 목표 이행 현황을 심의, 각 부문 ESG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위원장은 이제훈 홈플러스 사장이 맡았다. 이제훈 홈플러스 사장은 지난 5월 취임사에서 모든 부문에 ESG 경영을 적용할 것을 주문한 바 있다. 위원회는 연태준 대외협력준법경영부문장, 조주연 마케팅부문장, 황정희 인사부문장, 황정욱 재무부문장 등 각 부문 리더들이 이끈다.

홈플러스는 “위원회는 매월 정기 회의에서 전사 차원의 ESG 전략을 논의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며 “홈플러스가 운영하는 핵심 사업을 기본 가치로 한 환경 경영, 사회적 가치 경영 등 전략을 중점적으로 다룬다”고 설명했다. 

특히 유통업 특성과 연계한 전 분야로 ESG 경영 활동을 확대한다는 구상이다. 방향성은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Plus for the earth, Connected to the future’. 향후 5개년 중점 추진 과제로는 그린 패키지, 착한 소비, 교육∙캠페인, 탄소 중립∙나눔∙상생 등을 선정했다. 

홈플러스는 이번 ESG 위원회 출범을 기점으로 친환경 역량 강화를 가속화하고 ESG 경영을 위한 전사 시스템을 갖춰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제훈 홈플러스 사장은 “모든 사업 전략을 ESG에 중점을 두고 펼쳐 나가는 ESG 경영의 원년이 될 것”이라며 “미래 세대를 위한 지속 가능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고객∙협력회사∙직원이 함께하는 지속 가능한 사업 모델을 선도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key@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