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코바코, 다회용기 사용 장려 ‘애착용기 캠페인’ 진행 
락앤락몰·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애착용기 모음전 전개
다회용기 사용 독려하는 다양한 프로모션 마련

지구온난화에 대한 경고는 오래 전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지구는 뜨거워지고 있고 날씨는 예측할 수 없는 방향으로 흘러가고 있습니다. 우리가 먹고 마시는 물과 공기에도 미세플라스틱이 떠 다닌다는 이야기가 들려옵니다. 먼 나라 이야기 같던 환경 문제들이 이미 생활 속 깊숙이 알게 모르게 들어와 버렸다는 이야기입니다. 

우리의 손길과 발길이 닿는 모든 곳에 쓰레기가 남습니다. 어쩐지 “내가 사랑했던 자리마다 모두 폐허다”라는 시구가 생각나기도 합니다. 서글픈 느낌도 듭니다. 내 손 끝에서 시작되는 일이라면, 할 수 있는 일이 많다는 이야기도 됩니다. 내가, 내 이웃이 함께 움직인다면 결과도 조금 달라질 수 있지 않을까요.

그래서 생활 속에서 바로 시작할 수 있는 소소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일명 지구를 살리는 생활의 기술입니다. 매주 주말마다 한 가지씩 알려드리겠습니다. 정보를 가져가는 데는 1분이면 충분합니다. 실천하면서 보내는 시간은 오래 걸리겠지요. 1분 환경 정보의 의미는 거기 있다고 생각합니다. 서른 아홉 번째 시간은 ‘애착용기’입니다. [편집자주]

어디를 가든 항상 갖고 다니는 애착용기를 통해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지구환경에 대한 불안을 덜어낼 수 있다. 사진은 락앤락과 코바코가 진행하는 ‘애착용기 캠페인’. (락앤락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어디를 가든 항상 갖고 다니는 애착용기를 통해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지구환경에 대한 불안을 덜어낼 수 있다. 사진은 락앤락과 코바코가 다회용 사용 확대를 위해 진행하는 ‘애착용기 캠페인’. (락앤락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어린아이에게는 애착이불, 애착인형이라는 것이 있다. 아이가 유난히 애착을 갖는 물건이라는 의미로 어디를 가든 항상 들고 다니려고 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 물건들은 주양육자와 떨어질 때의 불안을 상쇄시키는 역할도 한다. 비슷한 이유로 어른에게는 애착용기가 필요해 보인다. 어디를 가든 항상 갖고 다니고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는 습관 도구로 지구환경에 대한 불안을 덜어낼 수 있어서다. 

집에 있는 다회용기를 적극 활용하는 것도 좋고 관련한 캠페인을 눈여겨 보며 필요한 정보를 얻는 것도 괜찮다. 락앤락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와 손잡고 다회용기 사용을 권장하는 ‘애착용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여기에서 애착용기는 ‘애정한다 착한용기’를 뜻한다. ‘애착용기와 함께 깨끗한 지구로 역주행하자’는 애착용기송과 안무도 따로 있다고 하니 재미있다.

애착용기 캠페인은 최근 일회용품 사용이 늘자 일회용기 대신 다회용기 사용을 독려하고 불필요한 쓰레기가 배출되지 않도록 친환경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캠페인 참여는 코바코와 락앤락 인스타그램을 비롯해 온라인 몰에서 할 수 있다. 

8월 16일부터 9월 5일까지 3주간은 코바코 인스타그램에서 ‘#애착용기챌린지’에 동참할 수 있다. 음식 포장 시 다회용기를 사용하고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물을 작성하면 100명을 선정해 락앤락 탑클라스와 휴대용 수저세트로 구성된 일명 ‘락앤락 애착용기 키트’를 제공한다. 

이밖에 락앤락도 자사 채널에서 애착용기 모음전, 인스타그램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애착용기 모음전은 오는 8일까지 락앤락몰과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열린다. 플라스틱, 스테인리스, 유리 용기 등 음식을 포장할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로 구성돼 최대 69% 할인이 적용된다. 

케이크 등 냉장 보관이 필요한 디저트와 떡볶이, 탕수육 등 뜨거운 음식은 내열유리 용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고 채소나 과일, 샐러드 등을 담아오기에는 신선한 보관이 가능한 스테인리스 용기가 활용도가 높다. 

락앤락 애착용기 모음전에는 소스통과 커트러리 등이 올인원으로 구성된 간편 도시락 용기, 투고(To-Go) 시리즈 등도 함께 볼 수 있다. 식품보관 용기뿐만 아니라 일회용 컵 대신 사용할 수 있는 텀블러도 판매한다. 

락앤락 인스타그램에서는 캠페인에 함께하고 싶은 지인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탑클라스 2L 제품을 증정한다. 

강민숙 락앤락 HR센터 상무는 “락앤락은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해 다회용기 사용을 장려하고 자원순환 연중 캠페인을 펼치는 등 지속적으로 친환경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며 “코바코와 함께하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다회용기 사용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을 더욱 제고시킬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key@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