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내륙 곳곳에 소나기가 내리고 체감온도는 35도 안팎으로 덥고 습한 날씨가 계속되겠다. (본사 DB)/그린포스트코리아
오늘은 내륙 곳곳에 소나기가 내리고 체감온도는 35도 안팎으로 덥고 습한 날씨가 계속되겠다. (본사 DB)/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이민선 기자] 오늘은 내륙 곳곳에 소나기가 내리고 체감온도는 35도 안팎으로 덥고 습한 날씨가 계속되겠다. 

기상청은 "전국이 북태평양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구름이 많고 더운 날씨를 보이겠다"며 "오전 9시부터 16일 새벽 5시 사이 내륙 곳곳에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다"라고 예보했다.

예상 강수량은 중부 내륙·경상권 내륙 10~60mm(많은 곳 100mm 이상), 전라권 내륙 5~40mm다. 동쪽 내륙을 중심으로 시간당 50mm 이상의 폭우가 쏟아지면서 총 강수량이 100mm가 넘는 곳이 있다. 순간적으로 초속 20m 안팎의 강한 돌풍이 불거나 우박이 떨어질 가능성이 있어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23~26도, 낮 최고기온은 27~33도로 예상된다. 대도시와 해안을 중심으로는 밤 사이 기온이 25도 아래로 떨어지지 않는 열대야가 나타날 수 있어 건강관리에 유의해야겠다.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농도는 '좋음'~'보통 단계로 예상된다. 

minseonlee@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