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2021 그린뉴딜 온택트 일자리박람회’ 개최
60여개 그린뉴딜 우수 중소·중견기업이 참가해 채용 진행
AI 채용솔루션 제공...솔루션 결과 보조평가 지표 활용해 공정하게 평가

IBK기업은행이 ‘2021 그린뉴딜 온택트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 오늘부터 약 2주간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에는 60여개 그린뉴딜 우수 중소·중견기업이 참가해 채용을 진행한다. (IBK기업은행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IBK기업은행이 ‘2021 그린뉴딜 온택트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 오늘부터 약 2주간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에는 60여개 그린뉴딜 우수 중소·중견기업이 참가해 채용을 진행한다. (IBK기업은행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이민선 기자] IBK기업은행이 ‘2021 그린뉴딜 온택트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 오늘부터 약 2주간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에는 60여개 그린뉴딜 우수 중소·중견기업이 참가해 채용을 진행한다.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신용보증기금, 한국에너지공단과 공동으로 2주간 채용 전 과정을 온택트로 진행하는 '2021 그린뉴딜 온택트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에코인슈텍, 세한에너지, 넥스트솔라에너지 등 태양광·풍력·연료전지·환경 분야 60여개 그린뉴딜 우수 중소·중견기업이 참여한다.

박람회 참가 기업에게는 서류심사, AI면접전형, 인적성·직무검사 등 모든 과정에 AI 채용솔루션을 제공한다. 인사담당자는 솔루션 결과를 보조평가 지표로 활용할 수 있어 공정한 채용 절차 진행이 가능하다. 구직자에게는 AI자기소개서 분석, 이력서 컨설팅, 현직자 멘토링 등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무료로 지원하고, 면접을 실시한 구직자 중 선착순 300명에게는 면접지원금을 제공한다.

이번 박람회는 기업의 현직자가 직접 참여해 회사와 직무를 소개하는 채용설명회 및 직무콘서트도 마련해 실시간으로 중계한다. 기업과 구직자간 원활한 매칭을 위해 지난 5월 그린뉴딜 핵심 분야인 신재생에너지·전기차·탄소중립 등을 주제로 무료 직무교육도 진행했다.

윤종원 기업은행장은 “이번 일자리 박람회가 그린뉴딜 혁신기업과 훌륭한 인재가 만나는 상생의 플랫폼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IBK기업은행은 국책은행으로서 창의적인 일자리 사업들을 계속 뒷받침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람회 참가방법 및 채용정보는 ‘2021 그린뉴딜 온택트 일자리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minseonlee@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