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동원샘물 대리점에 업사이클링 유니폼 500여장 배포

동원F&B가 동원샘물 대리점에 폐페트병으로 만든 친환경 유니폼을 배포했다. (동원F&B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동원F&B가 동원샘물 대리점에 폐페트병으로 만든 친환경 유니폼을 배포했다. (동원F&B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폐페트병으로 유니폼을 만들어 입는 기업이 있다. 동원F&B는 폐페트병으로 친환경 유니폼을 만들어 전국 동원샘물 대리점에 배포했다. 유니폼 1벌당 500mL 폐페트병 14개를 활용했다.

동원F&B가 전국 동원샘물 대리점에 배포한 친환경 유니폼은 약 500장이다. 이번에 배포한 친환경 유니폼은 예비사회적 기업 ‘그린앤프로덕트’와 협업해 제작한 것으로 모두 투명 폐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업사이클링 의류다. 

동원F&B에 따르면 해당 의류는 신축성이 좋고 가벼워 착용감이 뛰어나며 지퍼 주머니와 펜꽂이 등 수납 기능이 있어 실용적이다. 유니폼 뒷면에는 환경 보호 메시지를 담은 동원F&B의 필환경 로고를 삽입해 의미를 강조했다.

동원F&B는 지난 6월 ESG 경영을 선포하고 ESG위원회와 전담 실무조직을 신설했다. ESG 위원회의 3대 핵심목표는 친환경 제품 매출 1000억원 달성, 연간 플라스틱 사용량 15% 절감, 산업안전 보건경영 확립이다.

동원샘물은 현장 임직원이 ESG 경영에 동참하고 지속가능한 기업 활동을 함께 실천해나가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친환경 유니폼을 배포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향후 폐페트병을 활용한 다양한 친환경 굿즈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동원F&B 관계자는 “ESG 경영은 전 세계적으로 기업의 생존과 사회의 지속가능성을 위해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며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사회필요기업으로서 지금보다 더 나은 미래를 위한 ESG 경영 활동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key@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