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없어도 OK" 플라스틱 트레이 없는 ‘조미김’ 눈길
"없어도 OK" 플라스틱 트레이 없는 ‘조미김’ 눈길
  • 곽은영 기자
  • 승인 2021.06.09 11: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마트, 플라스틱 트레이 없앤 ‘조미김’ 출시
제품 외박스에 100% 사탕수수 종이와 콩기름 잉크 사용
롯데마트가 플라스틱 트레이를 제거한 조미김을 출시했다. (롯데쇼핑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롯데마트가 플라스틱 트레이를 제거한 조미김을 출시했다. (롯데쇼핑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이른바 '도시락 김' 등으로 불리는 조미김은 플라스틱 트레이에 담긴 경우가 많다. 그릇에 담지 않아도 괜찮아서 편리하지만 그 과정에서 적잖은 쓰레기가 생긴다. 최근 플라스틱 트레이는 페트병이나 일회용 용기 처럼 '사용을 줄여야 하는' 물건으로 인식하는 시선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이런 가운데 롯데마트가 조미김에서 플라스틱 트레이를 없앴다.

롯데마트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환경을 생각한 Eco Package Tray-less 김’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해당 상품은 플라스틱 트레이를 없애고 설탕 생산 후 버려지는 잔여물을 이용해 만든 100% 사탕수수 종이인 ‘친환경 얼스팩’을 박스에 적용했다. 잉크는 식물성 소재 콩기름 잉크를 사용했다. 박스 측면 하단 부분에는 포장된 김을 한 봉지씩 꺼낼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롯데마트는 “조금의 불편함을 감수하더라도 환경과 사회를 생각하는 착한 소비가 늘어나고 있는 만큼 이번 상품 출시를 기점으로 마트 내 모든 조미김 상품을 점진적으로 플라스틱 트레이가 없는 조미김으로 전환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장혜진 롯데마트 건식품팀MD는 “착한 소비, 가치 소비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늘고 있다”며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플라스틱 트레이를 제거한 조미김에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key@greenpost.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