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제1회 ‘사회적 가치 위원회’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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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도 ‘제1회 KEPCO 사회적 가치 위원회’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전력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이건오 기자] 한국전력이 ESG 경영 기반의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한 방안 모색에 나섰다. 한전은 20일 서울 한전 아트센터에서 2021년도 ‘제1회 KEPCO 사회적 가치 위원회’를 개최하고 다양한 계획을 공유했다.

한전은 2019년 ‘사회적 가치 위원회’를 출범하고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20일, 서울 한전 아트센터에서 2021년도 ‘제1회 KEPCO 사회적 가치 위원회’를 개최했다.

‘사회적 가치 위원회’는 2019년 5월 한전 경영지원부사장을 위원장으로 사내위원 9명과 박기호 좋은일터연구소장 비롯한 사외위원 5명 등 총 14명을 구성해 운영해오고 있다. △사회적 가치 구현 정책의 방향 설정 △추진과제 실적 평가와 피드백 △발전방안 제안 등의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위원회에서는 한전의 ‘2021년도 사회적 가치 종합계획’을 공유했다. 더불어 사외위원인 김두현 충북대 교수의 ‘도급자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우수사례’ 소개를 통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최신기법, 국내외 경향 등에 대해 알아보며 안전경영 강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또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삶의 질 제고를 위한 한전의 사회적 가치 실현 방안’에 대한 토론도 이어 진행됐다.

위원회는 “지금까지 사회적 가치가 경영평가 등 외부의 평가 중심이었다면 이제는 실질적인 부분으로 접근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일자리 창출, 안전, 상생협력 등 핵심 가치가 사회 전반적으로 파급될 수 있도록 한전이 선도적인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더불어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에 많은 변화가 있었기 때문에 포스트 코로나 시대 국민 대표기업으로써의 역할과 참여 방법 등 다양하고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위원장을 맡은 이현빈 한전 경영지원부사장은 “한전은 공공의 이익과 발전에 기여하는 ‘사회적 가치 종합계획’을 수립해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빛으로 세상을 여는 한전’이 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다”면서, “앞으로도 에너지전환 기반의 ESG 경영 전략과 연계해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kunoh@greenpo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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