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협약 통해 물류센터 연결해 배송 프로세스 구축
내달 1일 충청권 시작으로 연내 남부권까지 샛별배송 확장
새벽배송 노하우와 물류 인프라 시너지 기대

컬리는 27일 CJ대한통운과 샛별배송 전국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마켓컬리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컬리는 27일 CJ대한통운과 샛별배송 전국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마켓컬리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마켓컬리의 운영사 컬 리가 CJ대한통운과 손잡고 새벽배송 서비스인 ‘샛별배송’을 연내 전국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마켓컬리의 샛별배송은 밤 11시 이전에만 제품을 주문하면 다음 날 아침 7시 전까지 문 앞에 풀콜드체인 방식으로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는 그동안 서울과 수도권에서만 운영됐다. 수도권 외 지역은 익일 내 배송됐다.

컬리는 27일 CJ대한통운 본사에서 김슬아 컬리 대표와 강신호 CJ대한통운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샛별배송 전국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을 통해 컬리는 CJ대한통운의 안정적인 물류 인프라를 적극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마켓컬리와 CJ대한통운은 내달 1일부터 대전광역시, 세종특별시, 천안시, 아산시, 청주시 등 충청권 5개 도시에 샛별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충청지역 샛별배송 역시 풀콜드체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서비스는 하반기에 영남과 호남 등 남부권까지 넓혀 전국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마켓컬리는 수도권 외 지역의 주문량이 매년 크게 증가함에 따라 샛별배송을 전국적으로 확장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슬아 컬리 대표는 “컬리가 국내 최초로 선보인 신선식품 새벽배송 노하우와 CJ대한통운의 우수한 물류 인프라가 결합돼 높은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신선하고 우수한 품질력을 갖춘 상품을 더 많은 소비자들이 구매할 수 있도록 샛별배송 전국 확대를 위해 앞으로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ey@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