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부터 일주일 간 ‘온세상 새로고침’ 행사 진행
최저가·이색·단독 상품 등 상품 라인업 강화
쇼핑 편의성 높인 서비스로 퍼스트 체인지

롯데그룹의 통합 온라인몰 ‘롯데온’이 출범 1주년을 맞아 ‘온세상 새로고침’ 기념행사를 통해 마케팅 활동의 포문을 연다. (롯데쇼핑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롯데그룹의 통합 온라인몰 ‘롯데온’이 출범 1주년을 맞아 ‘온세상 새로고침’ 기념행사를 통해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의 포문을 열었다. (롯데쇼핑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롯데그룹의 통합 온라인몰 ‘롯데온’이 출범 1주년을 맞았다. 롯데온은 지난해 4월 ‘2023년 20조원 달성’을 청사진으로 내걸며 출범했지만 1년간 시스템 불안정을 겪으며 이커머스 경쟁에서 밀리는 모습을 보였다. 출시 첫 날부터 서버 접속 장애를 일으킨 롯데온의 지난해 전체 실적 역시 이커머스 시장 성장률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부진했다. 

이에 롯데온은 최근 수장 교체를 단행하며 본격적인 체질 개선에 돌입했다. 나영호 전 이베이코리아 전략기획본부장을 신임 대표로 선임하며 구원투수로 투입한 것. 롯데온은 나 대표 체제 이후 맞는 1주년을 기념해 검색 기능 개선, 선물하기 기능 강화 등 업그레이드된 서비스와 더욱 공격적인 마케팅을 바탕으로 다시 한 번 이커머스 시장에 도전장을 던진다는 포부다. 

◇ ‘새로고침’으로 마케팅 활동 포문 활짝

롯데온은 상품과 마케팅, 서비스와 혜택 개편 작업을 통해 이커머스 시장에서의 반격을 예고했다. 1주년 기념행사인 ‘온세상 새로고침’은 마케팅 활동의 포문을 여는 행사다. 

롯데온은 26일부터 내달 2일까지 진행하는 ‘온세상 새로고침’ 행사에서 2만여 셀러의 약 4천만개 상품을 최대 50% 할인가에 선보인다. 할인 뿐만 아니라 쿠폰과 포인트 혜택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제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한 20% 할인 쿠폰 포함 매일 오후 7시에 선착순으로 10% 추가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엘페이 결제 시 20%를 엘포인트로 돌려주고 요일별 카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주식 금액권과 수입차 상담권 등 이색 상품도 선보인다. 최근 주식시장 인기를 고려해 주식 구매 시 사용 가능한 ‘KB 국내 주식 금액권’을 10% 할인해 판매하고 BMW 5시리즈 차량 상담권도 준비했다. 롯데온에서 상담 신청 후 5월 내에 BMW 차량을 구매하면 다양한 상품을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추가 선물을 제공한다. 

롯데백화점도 롯데온 1주년을 기념해 단독 특가 상품을 준비하고 26일부터 일주일간 제휴 카드로 7만원 이상 구매 시 10%를 즉시 할인 받을 수 있는 결제 혜택을 제공한다. 선물 추첨 이벤트 ‘0원템’도 진행한다. 롯데온 내 롯데백화점몰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구찌 숄더백, LG 트롬 건조기 등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서비스도 개선된다. 상품 도착 시기에 대한 질문과 불만이 많은 점을 고려해 ‘배송 도착 예정일 안내 서비스’를 도입하고 보다 편리한 상품 검색을 위한 ‘상세 필터’ 기능을 강화하는 등 쇼핑 편의성을 높인다는 전략이다.

이밖에 선물하기 기능을 강화해 휴대전화 번호만 알아도 롯데온 상품을 선물할 수 있도록 했다. 롯데온 앱을 설치하면 휴대전화의 주소록과 연동돼 받는 사람 검색이 가능해지고 선물을 받는 사람이 직접 주소를 입력하는 시스템이다. 

임현동 롯데온 상품부문장은 “롯데온이 오픈 1주년을 맞아 고객 감사의 마음을 담아 대형 할인 행사를 기획했다”며 “1주년 행사 이름을 ‘온세상 새로고침’이라고 정한 만큼 이번 행사를 기점으로 상품, 혜택, 서비스 등 모든 분야에서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롯데온을 새로고침하겠다”고 강조했다. .

◇ 롯데자이언츠와 손잡고 시너지 노려

롯데온은 출범 1주년을 맞아 롯데자이언츠와 손잡고 스포츠 마케팅도 노린다. 롯데온은 26일부터 내달 2일까지 ‘롯데 온(ON)제부터 팬이고’ 이벤트를 통해 참여 고객 중 1명을 선정, 내달 6일 사직 야구장에서 열리는 기아타이거즈와 롯데자이언츠의 홈 경기에서 시구 기회를 제공한다. 

시구 이벤트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개인 SNS 계정에 롯데자이언츠의 가장 오랜 팬임을 인증하는 사진과 사연을 올리고 게시글 주소를 롯데온 이벤트 페이지에 남기면 된다. 가장 오랜 시간 롯데자이언츠를 응원해준 팬은 시구 기회를 잡게 된다. 

롯데자이언츠 역사를 맞추는 퀴즈 이벤트도 진행한다. 롯데온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정답을 작성하면 100명을 추첨해 ‘BHC 치킨 세트’를 증정한다. 이밖에 롯데온과 롯데자이언츠는 기아타이거즈와의 3연전 시 사직 야구장을 찾은 팬들에게 롯데온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과 경품을 제공하는 현장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김은수 롯데온 마케팅팀장은 “롯데온이 출범 1주년을 맞아 롯데자이언츠와 시구 기회를 제공하는 특별한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롯데자이언츠와 함께 야구를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ey@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