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비닐 약 3톤 절감·부직포 폐기물 1.4톤 절감 기대
포장재 생산 비용 약 10% 감소 예상

GS샵이 100% 재활용 가능한 친환경 포장재를 도입한다. (GS샵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GS샵이 100% 재활용 가능한 친환경 포장재를 도입한다. (GS샵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GS샵이 100% 재활용 가능한 친환경 포장재를 도입한다. 오는 10일 오후 5시 40분에 방송되는 ‘아디다스 NEW 블랙 에디션 드로즈’에 처음 적용된다. 

이번에 선보이는 포장재는 GS샵과 협력사가 상품 기획 단계부터 협업해 제작한 것으로 기존 포장에 사용되던 부직포·폴리비닐 대신 100% 종이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생활 속에서 정리나 수납함으로 재활용이 가능하다. 

종이 포장재 도입 목표는 포장 폐기물 절감이다. GS샵은 폴리비닐 폐기물과 부직포 폐기물을 각각 약 3톤, 1.4톤 절감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포장재 생산 비용도 10%가량 줄어들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GS샵은 냉장·냉동 식품 배송 시 물아이스팩을 사용하고 테이프를 아예 사용하지 않거나 종이 테이프로 대체한 ‘핑거박스’, 무(無) 컬러잉크 박스’ 등을  도입해왔다. 일부 의류 상품에는 상품 설명을 위한 택을 재생지로 만들거나 아예 줄이는 등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친환경 활동을 지속해왔다. 

배재성 GS샵 CX센터 상무는 “친환경 상품 및 포장에 대한 고객 관심이 점점 높아지는 상황”이라며 “친환경 선도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욱 많은 노력을 해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key@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