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금융, 탄소배출 줄이고 사회공헌 애쓰는 'ESG캠페인' 실시
NH농협금융, 탄소배출 줄이고 사회공헌 애쓰는 'ESG캠페인' 실시
  • 박은경 기자
  • 승인 2021.04.07 09: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가치 및 녹색금융 캠페인 「ESG 애쓰자」실시
ㄷ
농협금융지주 손병환 회장이「사회가치 및 녹색금융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NH농협금융지주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박은경 기자]NH농협금융지주가 임직원들이 일상 속 ESG(환경·사회·지배구조)를 실천할 수 있는 캠페인을 실시한다.

7일 농협금융은 임직원 및 계열사의 ESG 실행력 제고를 위한 사회가치 및 녹색금융 캠페인「ESG 애쓰자」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캠페인은 지난달 개최된「제1차 사회가치 및 녹색금융 협의회」에서 발표됐으며, 농협금융 ESG경영 전략의 일환으로 임직원 및 그룹전체의 ESG 실천의지를 반영하고 있다. 

캠페인 명칭인 「ESG 애쓰자」는 ESG경영 실천 캠페인을 강조하기 위해 영문 E․S․G와 한글 모음을 결합하여 가시성을 높이고, ESG 영문발음과 유사한 발음구조로 인지성을 높였다. 

캠페인은 △친환경 활동 애쓰자 △탄소배출 감소 애쓰자 △사회공헌 애쓰자 △나눔과 기부 애쓰자의 4가지 슬로건 아래 세부 실천행동으로 구성됐다. 

임직원들의 활동뿐만 아니라 업무차량을 친환경 차량으로 교체, 사무실 조명을 LED 조명으로 교체하는 등 회사 차원의 활동도 포함되어 있다. 

특히, 개인텀블러 사용 등의 실천사항은 코로나 방역 상황을 감안햐 추후 추가하기로 하는 등 캠페인 내용 하나 하나에도 깊은 고민이 묻어났다.

또한 4월부터 11월까지 매주 첫 번째 수요일을 「애쓰자 Day」로 지정하고, 부서별, 영업점별 매월 한 가지 메인 구호를 정해 자체실정에 맞는 캠페인 활동을 수립해 농협금융 전 임직원이 캠페인 활동에 동참 할 예정이다.

더불어 지속적인 임직원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사내 IT시스템, 전용 어플 및 사내방송 등을 통해 해당 캠페인을 안내하고, 향후 캠페인 실행 우수 직원과 부서에도 포상 등의 혜택을 부여할 예정이다. 

손병환 회장은 “「농협이 곧 ESG」가 완성되기 위해서는 임직원이 먼저 앞장서서 ESG를 실천해야 한다”면서 “코로나로 인한 기후변화의 심각성과 어려운 사회여건을 감안하여, 농협의 일원으로서 친환경 활동과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mylife1440@greenpost.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