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현대차 “다회용기 쓰고 일회용 쓰레기 줄이세요”
락앤락·현대차 “다회용기 쓰고 일회용 쓰레기 줄이세요”
  • 이한 기자
  • 승인 2021.04.07 09: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랜저 용기맨 이벤트’ 진행
현대차 전시장, 드라이빙 라운지에서 응모
락앤락 다회용기 구성 키트 제공
생활용품기업 락앤락과 현대자동차가 4월 한달 동안 다회용기 사용을 장려하는 ‘그랜저 용기맨 이벤트’를 진행한다. (락앤락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생활용품기업 락앤락과 현대자동차가 4월 한달 동안 다회용기 사용을 장려하는 ‘그랜저 용기맨 이벤트’를 진행한다. (락앤락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생활용품기업 락앤락과 현대자동차가 4월 한달 동안 다회용기 사용을 장려하는 ‘그랜저 용기맨 이벤트’를 진행한다. 일회용품 사용을 줄여 쓰레기를 덜 버리자는 취지다. 

이벤트는 ‘용기를 드린다’는 콘셉트로 진행한다. 락앤락과 현대자동차는 불편을 감수하고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하겠다는 마음가짐으로서의 ‘용기’와 음식을 담는다는 뜻으로의 ‘용기’라는 중의적인 뜻을 살렸다. 텀블러나 식품보관용기 등 다회용기를 활용해 일상에서 제로 웨이스트를 실천하는 문화를 확산하자는 취지다.

이번 이벤트는 생활용품 기업과 자동차 기업의 이종 산업간 컬래버레이션으로 눈길을 끈다. 락앤락은 재사용이 가능한 다회용기 사용 문화를 확산하고, 오래된 용기를 수거해 공공시설물과 같은 새로운 형태로 재탄생시키는 등 환경을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현대자동차는 최근 더 뉴 그랜저 광고 ‘그랜저, 2021 성공에 관하여 상무님의 용기 편’을 통해 성공의 상징인 임원이 카페, 시장, 빵집 등에서 다회용기를 사용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제로 웨이스트 문화를 알리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4월 30일까지 진행하는 ‘그랜저 용기맨 이벤트’는 전국 현대자동차 전시장이나 드라이빙 라운지에 방문해, 현장에 비치된 이벤트 QR코드를 스캔하면 참여할 수 있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3천 명에게 비스프리 세트, 투고(TO-GO) 런치박스, 퓨어 텀블러 등 락앤락의 다회용기로 구성된 ‘그랜저 용기맨 키트를 증정한다.

류경우 락앤락 마케팅본부 상무는 “최근 현대자동차 광고의 용기맨이 일상 속에서 제로 웨이스트 실천을 강조하는 락앤락의 메시지와 잘 맞아떨어져 특별한 컬래버레이션을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현대차 전시장이나 드라이빙 라운지에서 차를 만나는 즐거움뿐 아니라 환경을 생각하는 즐거움까지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leehan@greenpost.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