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NK GREEN!, SK이노베이션 ‘반려식물 키우기’ 환경캠페인 진행
THINK GREEN!, SK이노베이션 ‘반려식물 키우기’ 환경캠페인 진행
  • 이건오 기자
  • 승인 2021.04.05 14: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K이노베이션은 환경과학기술원의 ‘THINK GREEN!’ 환경캠페인의 첫 번째 시작으로 식목일을 맞이해 ‘반려식물 키우기’를 진행했다. (SK이노베이션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이건오 기자] SK이노베이션은 대전에 위치한 환경과학기술원의 ‘THINK GREEN!’ 환경캠페인의 첫 번째 시작으로 4월 5일 식목일을 맞이해 ‘반려식물 키우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SK이노베이션 환경과학기술원은 식목일인 4월 5일, ‘반려식물 키우기’를 신청한 구성원 중 선착순 100명에게 코로나 방역수칙을 준수해 개별적으로 스투키 또는 스킨답서스 화분을 전달했다.

구성원들에게 인기리에 마감돼 준비한 화분 물량이 모두 소진해 다음주에 약 80여개를 추가로 준비할 예정이다. 이성준 환경과학기술원장은 반려식물 전달 행사에 직접 참여해 지구를 살리고 환경을 보호하고자 하는 환경과학기술원의 환경캠페인을 응원했다.

이번 반려식물 키우기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여러 사람들이 모이는 나무 심기 행사를 하기 어려운 상황을 고려해 구성원들의 정서적 안정감을 주는 동시에 구성원들이 기후변화 대응과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우기 위해 마련됐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사무실에서 반려식물을 키울 경우 공기정화 효과까지 얻을 수 있어 일석삼조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스투키는 미세먼지 정화 및 전자파 차단에 효과가 있고, 스킨답서스는 일산화탄소 제거가 가능하고 강한 생명력을 갖고 있어 주요 환경문제인 미세먼지 저감에 매우 효과적이다.

‘반려식물 키우기’를 신청해 화분을 전달받은 구성원들은 반려식물을 책상에 두고 소중히 가꾸며 환경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하는 ‘THINK GREEN!’을 실천할 것을 다짐했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기후변화 대응 및 생물다양성 보존을 위해 2018년 이후 베트남 맹그로브 숲 복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베트남 현지로부터 큰 호응을 얻는 등 기후변화 대응 및 환경보호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kunoh@greenpost.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