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적 환경경영 실천할 것

우리카드 김정기 사장(왼쪽)이 이달 2일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규격 'ISO 14001'을 획득하고 우리카드 광화문 본사에서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 정의식 원장과 기념 사진을 촬영했다.
지난 2일 김정기 우리카드 사장(왼쪽)과  정의식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장(오른쪽)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우리카드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박은경 기자] 우리카드가 친환경경영시스템을 구축하면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5일 우리카드는 전날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으로부터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규격인 ‘ISO 14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 14001' 인증은 기업의 경영활동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업무 프로세스를 엄격하게 심사해 부여하는 환경경영시스템에 대한 국제표준 인증이다. 

이번 인증 획득은 우리카드가 조직의 체계와 운영에 있어 환경경영을 중요한 기준으로 삼고 관련 규격 및 지침에 따라 환경 개선을 이루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우리카드는 친환경 경영을 위해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프로세스 구축에 힘써왔다. 

지난달 5일에는 ESG경영과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ESG GREEN 선포식'을 개최하며 ESG경영을 본격화하겠다고 선언했다. 또 12일에는 국내 여신전문금융회사 최초로 2억불 규모의 해외 ESG 채권 발행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ESG 경영 관련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우리카드는 친환경 경영 성과가 진척을 보인 만큼 향후 그린캠페인 등을 통한 친환경 활동을 확대할 방침이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우리금융그룹 ESG 경영의 한 요소인 친환경 경영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앞장서 왔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환경경영을 실천하고,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등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그린캠페인도 실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mylife1440@greenpost.kr

키워드

#우리카드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