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최고의 TV” 삼성 Neo QLED, 해외서 잇따라 호평
“상반기 최고의 TV” 삼성 Neo QLED, 해외서 잇따라 호평
  • 이한 기자
  • 승인 2021.03.10 09: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레이더, “색 번짐 없고 디자인도 훌륭”
트러스티드 리뷰, “TV 최대 난제 해결”
T3, “2021년 상반기 최고의 4K TV”
포켓린트, “퀀텀닷 기술과 미니 LED 결합된 최고 TV”
삼성전자가 최근 출시한 ‘Neo QLED 4K’가 영국 주요 IT 매체들로부터 잇달아 최고점수를 받았다. 현지 매체들은 해당 제품이 올해 상반기 최고의 4K TV라고 평가하는 등 잇따라 호평했다. (삼성전자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삼성전자가 최근 출시한 ‘Neo QLED 4K’가 영국 주요 IT 매체들로부터 잇달아 최고점수를 받았다. 현지 매체들은 해당 제품이 올해 상반기 최고의 4K TV라고 평가하는 등 잇따라 호평했다. (삼성전자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삼성전자가 최근 출시한 ‘Neo QLED 4K’가 영국 주요 IT 매체들로부터 잇달아 최고점수를 받았다. 현지 매체들은 해당 제품이 올해 상반기 최고의 4K TV라고 평가하는 등 잇따라 호평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Neo QLED는 퀀텀 mini LED를 적용하고 삼성 독자의 인공지능 기반 제어 기술인 Neo 퀀텀 매트릭스와 Neo 퀀텀 프로세서를 통해 업계 최고 수준의 화질을 구현한 제품이다.

테크레이더는 Neo QLED(QN95A)에 만점인 5점을 부여하고 ‘에디터스 초이스’로 선정했다. 이 매체는 “색 번짐 없는 완벽한 블랙을 표현하며, 디자인 또한 훌륭하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블랙 표현 외에도 밝기, 풍부한 색감 그리고 진화한 AI 프로세싱 능력으로 완벽해진 화질, 화질을 더 돋보이게 만들어 주는 4.2.2 채널의 웅장한 사운드 시스템,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 최단 시간 인풋랙, 업계 최초로 적용한 게임바 등 게이밍 기능이 훌륭하다고 언급했다.

트러스티드 리뷰 역시 만점인 5점을 부여하며, ‘적극 추천’ 제품으로 선정했다. 이 매체는 “Neo QLED는 블랙을 강화하면서도 밝은 화면 표현이 가능한 제품으로 TV 최대 난제를 해결했다”며 “TV의 새로운 시대가 열리는 느낌을 받았다”고 언급했다.

이 매체는 퀀텀 Mini LED를 적용해 촘촘하게 배치된 로컬 디밍 구역을 정교하게 조절함으로써 탁월한 명암비와 블랙 디테일을 구현하고 동시에 풍부한 색감 표현이 가능한 점을 높게 평가했다.

T3 는 Neo QLED(QN95A)에 역시 만점인 5점을 부여하고 ‘플래티넘 어워드’를 수여했다. 이 매체는 “Neo QLED는 삼성 퀀텀 mini LED와 화질 기술 노하우로 완성한 대표작” 이라며, 이 제품을 2021년 상반기 최고의 4K TV라고 평가했다.

이 매체는 최고의 화질을 유지하면서도 다양한 서비스 앱을 제공하고 사용성도 뛰어난 타이젠 기반의 스마트 플랫폼, 원커넥트 박스로 완성되는 깔끔한 디자인 등도 훌륭하다고 언급했다.

포켓린트는 “퀀텀닷 기술과 미니 LED 기술이 결합된 최고의 TV”라며 ‘에디터스 초이스’ 등급을 부여했다. 이 매체는 Neo QLED에 대해 사용하기 쉬운 스마트 플랫폼, 다양한 인기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탑재, 영상 속 사물의 움직임에 맞춰 사운드가 스피커를 따라 움직이는 ‘무빙 사운드’ 로 완성되는 웅장한 사운드 시스템, 게임 매니아들에게 선물과도 같은 게이밍 기능 등을 갖췄따며 높은 점수를 줬다.

성일경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Neo QLED 신제품이 전 세계 주요 평가 매체들로부터 연이어 탁월한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며 “올해도 혁신 기술과 소비자 중심 제품으로 16년 연속 1위를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leehan@greenpost.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