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 소셜임팩트 프로젝트’ 4기 참가자 모집
사회혁신 환경제조 스타트업 20개팀 모집
1등은 3천만원, 2등 2개팀은 1000만원 사업지원금 지원

GS홈쇼핑이 내달 29일까지 청년들의 소셜벤처 창업 지원 사업인 ‘에코 소셜임팩트 프로젝트’ 4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GS홈쇼핑)/그린포스트코리아
GS홈쇼핑이 내달 29일까지 청년들의 소셜벤처 창업 지원 사업인 ‘에코 소셜임팩트 프로젝트’ 4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GS홈쇼핑)/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GS홈쇼핑이 내달 29일까지 청년들의 소셜벤처 창업 지원 사업인 ‘에코 소셜임팩트 프로젝트’ 4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에코 소셜임팩트 프로젝트는 GS홈쇼핑의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지속 가능한 환경제조 분야 소셜벤처를 창업하고 싶은 예비 창업자나 초기 스타트업을 돕는다. 2017년 ‘소셜임팩트 프로젝트’로 시작해 올해 환경 분야에 중심을 두고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4월부터 8월까지 약 4개월 간 전 과정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참여 시 환경제조 사회혁신 창업 기반을 다지기 위한 ‘실전교육’, 사업 구체화를 위한 ‘집중교육’ 등 혜택이 주어진다. 프로젝트에는 현직 창업 컨설팅 전문가, 법률 전문가, GS홈쇼핑 임직원이 멘토로 참여한다.

대상은 사회혁신 환경제조 스타트업을 준비하는 청년들 누구나 해당되며 총 20개팀(개인)을 모집한다. 프로젝트 결과가 우수한 10개 팀에 300만원 상당의 시제품 제작지원금을 지원하고 최종 1등에게는 3천만원, 2등 2개팀에게는 1000만원을 사업지원금으로 지원한다. 사업성이 인정되면 GS홈쇼핑 도네이션 방송에 입점할 수 있다.

GS홈쇼핑은 오는 19일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와 지원 팁, 환경제조 분야 사회혁신 창업가 및 제품을 소개하는 온라인 무료 기초특강이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에코 소셜임팩트 프로젝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ey@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