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ESG경영 6개 우수사례 시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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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가 ESG경영 우수사례 시상식을 열었다.

[그린포스트코리아 박은경 기자] 신한카드가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실천과제 80여개 이행을 완료했다.

8일 신한카드는 ESG경영 우수사례 시상식을 열고 지난해 신한금융그룹의 ESG경영 연계아래 총 80여개의 ESG과제를 실천했다고 밝혔다. 

신한카드는 연간 80억원규모의 금융 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 '사고예방 관리체계 고도화', 연 90만건의 종이 명세서 등의 사용량을 줄인 '모바일 컨텐츠 기반 디지털 심사발급', 전통시장 등의 지역 환경개선과 경제 활성화, 온라인쇼핑몰 소상공인상생 협력관을 통한 벤처기업 판매지원 등을 우수 실천과제로 꼽았다. 

이중 서울지방경찰청·안랩과 보이스피싱 예방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금융사기피해 예방 관리체계 고도화를 구축한 과제가 최우수 사례로 선정됐다. 

신한카드는 안랩 기술이 적용된 보이스피싱 방지 보안 솔루션을 신한페이판(신한PayFAN) 앱에 적용하고, 스타트업 인피니그루와 함께 AI 기반 보이스피싱 예방 앱을 론칭하는 등 관리체계 다각화를 통해 연간 약 80억원의 사고예방 성과를 창출했다.

우수 사례로는 페이퍼리스(Paperless) 시대에 따라 연간 90만건의 종이 사용량을 감축한 '모바일 컨텐츠 기반 디지털 심사발급'과 을지로 골목길, 대구서문시장 환경 개선을 추진한 '히어로(Here:路) 프로젝트'가 선정됐다.

또 제휴사와 함께 추진한 '디지털 아름인도서관' 구축과 디지털 플랫폼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층 등의 보호를 위한 '금융취약계층 전담 프로그램', 10개 업체가 약 1만건의 판매와 5억원의 매출을 올린 '올댓쇼핑의 소상공인상생 협력관'도 우수사례로 꼽혔다.

아울러 신한카드는 신한금융그룹의  '제로 카본 드라이브(Zero Carbon Drive)' 전략과 연계해 카드업계 최초로 ESG 전담조직을 구성하는 등 ESG 경영을 본격적으로 주도해왔다. 이를 통해 친환경 금융을 강화해 '일류(一流) 신한카드'로 도약한다는 청사진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금번 우수사례를 비롯한 완료된 총 80개 ESG 과제를 통해 신한카드의 ESG 경영에 대한 각별한 관심과 실천 의지를 대내외적으로 알릴 수 있는 유의미한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올해에도 전 부서 ESG과제 참여를 비롯해 친환경 경영과 자영업자 및 스타트업 매출 증진 등 경기 활성화 지원에 전사 역량을 집중해 사회적 가치를 제고해 나가는데 더욱 앞장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mylife1440@greenpo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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