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 금융에 CSR입히다…중소기업 금융지원 상품 확대
KB금융그룹, 금융에 CSR입히다…중소기업 금융지원 상품 확대
  • 박은경 기자
  • 승인 2021.02.22 17: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상품의 다양한 우대 혜택 강화로 중소기업의 금융비용 절감 지원
KB금융그룹이 중소기업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금융상품을 확대 출시했다.(KB금융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KB금융그룹이 중소기업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금융상품을 확대 출시했다.(KB금융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박은경 기자] KB금융그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에 경영애로를 겪는 중소기업을 위한 특화 상품을 내놓으며 사회적책임(CSR) 금융을 선보였다.

22일 KB금융은 ‘코로나 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기위해 중소기업(개인사업자 포함) 전용 ‘ONE KB 기업 패키지’를 기존 4종에서 7종의 상품으로 확대 출시했다.

이번 상품 리뉴얼은 경기 침체로 인한 중소기업의 경영난 극복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각종 수수료 면제와 대출금리 할인 등 우대 혜택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KB금융은 기존 4가지 상품(ONE KB기업 우대대출, ONE KB 기업종합보험, ONE KB국민 기업신용카드, ONE KB 캐피탈)에 중소기업의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3가지 상품(ONE KB 사업자통장, ONE KB국민 기업체크카드, ONE KB 저축은행 사업자대출)을 추가하여 서비스 영역을 확대했다.

‘ONE KB 기업 패키지’ 상품은 국민은행,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KB캐피탈, KB저축은행 등 그룹 내 계열사의 대표적인 금융상품으로 구성되어 있어, 중소기업 고객이 다양한 금융상품에 대한 정보를 보다 쉽고 편하게 확인하고 이용할 수 있다.

KB금융은 이와 같은 계열사간 협업 체계를 통해 중소기업 고객이 경영상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도록 최적의 One Stop 금융솔루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KB금융 관계자는 “중소기업 고객의 기업경영에 체감되는 도움을 주는 것이 이번 ‘ONE KB 기업 패키지’ 상품 리뉴얼의 목적이다” 라며, “중소기업 고객의 목소리에 지속적으로 귀를 기울이고 함께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든든한 조력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mylife1440@greenpost.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