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웰컴키트, 페퍼 장바구니 등 친환경 경영과 녹색금융 확대

고고챌린지에 동참한 페퍼저축은행 장매튜 대표(페퍼저축은행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고고챌린지에 동참한 페퍼저축은행 장매튜 대표(페퍼저축은행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박은경 기자] 페퍼저축은행이 생활 속 플라스틱 사용 감축을 통해 친환경을 실천했다.

19일 페퍼저축은행은 생활 속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소셜네트워크(SNS) 캠페인 ‘고고챌린지(Go Go Challenge)’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고고챌린지’ 캠페인은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환경부에서 시작한 캠페인이다. SNS를 통해 ‘하지 말아야 할 일’ 한 가지와 ‘할 수 있는 일’ 한 가지를 실천하겠다는 다짐을 한 뒤 다음 참여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박종복 SC제일은행장의 지목을 받아 고고챌린지에 참여하게 된 장매튜 대표는 ‘하지 말아야 할 일’로 일회용 컵을 사용하는 것과 ‘할 수 있는 일’로는 사내 카페 이용 시 머그컵 사용을 꼽았다. 

페퍼저축은행은 지난 16일 장매튜 대표를 포함한 전 임직원이 고고챌린지에 동참할 수 있도록 전 직원에게 머그컵을 배포하고, 환경 문제의 주요 원인으로 부상한 플라스틱 등 일회용 컵 사용을 최소화하도록 독려하기도 했다.

페퍼저축은행의 친환경 금융은 지속되고 있다. 입사 직원에게 텀블러를 포함한 웰컴 키트를 제공하고 영업점 방문 고객에게 ‘페퍼 장바구니’ 증정하는 등  친환경 소비문화를 주도하고 친환경 경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

또한 페퍼저축은행은 지난해부터 업계 최초로 ‘녹색건축물 금리 우대’와 ‘친환경 자동차 금리 우대’ 프로그램을 통해 녹색 금융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러한 녹색 금융 프로그램을 통해 친환경 주택 인증을 받은 녹색 건축물을 담보로 대출 시 최대 연 1% 포인트 금리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친환경 자동차(전기차, 수소전기차, 하이브리드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차) 등을 담보물로 자동차 담보 대출 신청 시 최대 연 4% 포인트의 금리 혜택을 지원한다. 

고고챌린지 참여자로 지목받은 장매튜 대표는 다음 주자로 JT저축은행 최성욱 대표이사, 주한호주상공회의소 이사 로완 페츠(Rowan Petz), 페퍼저축은행 전속모델 배우 오대환을 지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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