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2일부터 4월 12일까지 50일간 접수 진행
결과는 5월 5일 어린이날 발표 예정 

오뚜기 제1회 푸드에세이 공모전 포스터. (오뚜기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오뚜기 제1회 푸드에세이 공모전 포스터. (오뚜기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오뚜기가 ‘음식과 함께하는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오뚜기 제1회 푸드 에세이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공모전의 주제는 음식을 통한 가족 사랑 ‘스위트홈’으로 음식에 대한 스토리를 발굴하고 고객 경험을 더 가치 있게 만드는 공모전이다. 

오뚜기는 “가족 또는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기억에 남는 순간들을 오랫동안 간직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일상 속 음식과 관련된 특별하고 감동적인 추억 등 이야기를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접수는 오는 22일부터 4월 12일 자정까지 50일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 및 우편 접수를 통해 받는다. 온라인 접수 시 홈페이지에서 지정서식을 다운로드 받거나 홈페이지에서 직접 입력하며 되고 우편 접수 시 홈페이지에서 우편 응모용 지정 서식을 다운 받아 작성 후 공모전 운영사무국으로 보내면 된다. 

공모전에는 즐거운 음식 생활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결과는 5월 5일 어린이날 발표할 예정이다.  

상금도 1500만원 규모로 마련돼 있다. 오뚜기상 1명 상금 500만원, 으뜸상 1명 상금 300만원, 화목상 4명에게 각 100만원이 주어진다. 이밖에 사랑상 60명에게 오뚜기 온라인 공식 쇼핑몰인 ‘오뚜기몰’에서 사용 가능한 구매 포인트 5만점이 주어진다. 

오뚜기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음식과 함께하는 가족, 친구들의 다양하고 따뜻한 이야기를 통해 ‘스위트홈’을 추구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게 됐다”며 “오뚜기 푸드 에세이를 통해 음식과 관련된 특별하고 감동적인 추억을 담은 훌륭한 작품들이 탄생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key@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