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07년부터 기부해와

ㅇ
허인행장이 비대면으로 기부금 전달행사를 진행했다.(국민은행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박은경 기자] KB국민은행이 취약계층 나눔을 비롯한 디양한 사회적책임(CSR)을 확대하며 광폭행보를 걷고 있다.

17일 국민은행은 대한적십자사에 적십자회비 3억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기부금 전달 행사는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이번 기부금은 어려운 환경에 처한 의료취약계층, 국내외 이재민, 북한 이주민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인도주의 사업을 추진하는 데 활용된다. 앞서 국민은행은 지난 2007년부터 이들을 위한 적십자회비를 기부해왔다.

더불어 국민은행은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서울 마장동, 경기도 성남, 강원도 춘천 및 광주광역시 임동에 ‘사랑의 빵나눔터’를 조성했다. 지난해에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직접 구운 빵을 각 가정으로 전달하는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기도 했다.

국민은행은 앞으로도 사회적책임을 연대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을 확장할 방침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고, 관심과 배려가 넘치는 따뜻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mylife1440@greenpost.kr

키워드

#국민은행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