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주간 유통가] 현대식품관 투홈, 설렌타인 ‘러브 페스타’ 진행 外
[한주간 유통가] 현대식품관 투홈, 설렌타인 ‘러브 페스타’ 진행 外
  • 곽은영 기자
  • 승인 2021.02.13 1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현대식품관 투홈, 설렌타인 ‘러브 페스타’ 진행

(현대백화점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현대백화점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현대백화점이 운영하는 식품 전문 온라인몰 ‘현대식품관 투홈’은 오는 14일까지 설렌타인을 겨냥해 초콜릿·마카롱·캐러멜 등 50여 상품을 선보이는 ‘러브 페스타’를 진행한다.

대표적으로 경기도 파주의 인기 디저트 카페 ‘더가미’의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 ‘파티셰리 마담정’의 발렌타인 마카롱 큐피트 세트, 벨기에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고디바’의 골드컬렉션 3종, 티라미수 전문점 ‘비스테까’의 티라미수 홀케익 등이 있다.

주문한 상품은 현대식품관 투홈의 새벽배송 서비스인 ‘새벽투홈’을 통해 수도권 전 지역으로 배송된다. 설 연휴 마지막날인 14일 밤 11시까지 주문한 상품은 15일 새벽 7시에 배송될 예정이다.

현대식품관 투홈 관계자는 “설 명절과 발렌타인이 겹쳐 아직 선물을 준비하지 못한 고객들을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특히 직장인 고객들을 겨냥해 연휴 동안 주문하면 월요일 출근 전 집으로 배송받을 수 있게 했다”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 고급 샴페인 ‘떼땅져 레폴리 드 라 마께트리’ 출시

(하이트진로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하이트진로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하이트진로가 샹빠뉴 지역 최대 와이너리 ‘떼땅져’가 생산하는 ‘떼땅져 레폴리 드 라 마께트리(이하 떼땅져 레폴리)’를 출시한다.

떼땅져는 1734년 프랑스 샹빠뉴 지역에 설립된 와이너리를 ‘피에르 떼땅져’가 계승한 가족경영 샴페인 하우스다. 전세계 150여 개국에서 연간 550만 병이 소비된다.

이번 신제품은 떼땅져가 소유한 와이너리 ‘샤또 드 라 마께트리’의 싱글 빈야드 ‘레폴리’ 포도밭에서 생산된 샤르도네 45%와 피노누아 55% 품종만을 사용했다. 

5년 이상 지하 셀러에서 숙성해 복숭아향과 부드럽고 섬세한 기포의 복합적인 맛을 구현했으며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끝 맛이 특징이다. 유명 와인 평론가 ‘로버트 파커’가 92점, 미국 와인 잡지 ‘와인스펙테이터’가 93점으로 평가했다.

떼땅져 레폴리는 현대백화점 목동점・천호점・판교점,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송도점, 신세계백화점 본점과 와인샵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 써브웨이, ‘민초대란’ 민트초코쿠키 재출시

(써브웨이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써브웨이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써브웨이가 한정판 쿠키 시리즈였던 ‘민트초코쿠키’를 1년 만에 재출시해 8일부터 판매에 들어갔다. ‘민초단’ 고객의 지속적인 재출시 요청에 따른 것으로 준비수량은 지난해 대비 1.5배 가량 늘렸다.

민트초코쿠키는 상쾌하고 청량한 민트와 꾸덕하고 진한 초콜릿의 달콤함의 조화가 돋보이는 제품이다. 성인의 손바닥 크기의 초코칩 쿠키 사이에 민트초코칩이 콕콕 박혀있어 뒷맛을 깔끔하고 상쾌하게 잡아준다. 

민트초코쿠키는 단독 주문은 물론, 샌드위치 세트 주문 시 사이드 메뉴로 선택할 수도 있다. 3, 6, 12개씩 구매하면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써브웨이 마케팅 담당자는 “지난해 한정 판매가 끝난 뒤 많은 아쉬움을 토로했던 ‘민초단’ 고객의 요청에 부응하고자 민트초코쿠키 재출시를 결정했다”며 “민트초코쿠키를 시작으로 올해도 고객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한 트렌디하고 특별한 한정판 쿠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배스킨라빈스, 무신사와 콜라보 굿즈 선보여

(배스킨라빈스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배스킨라빈스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배스킨라빈스가 국내 최대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와 협업한 ‘라이트웨이트 크루삭스 세트’를 9일부터 선보였다. 라이트웨이트 크루삭스는 무신사가 선보이는 대표적인 데일리 패션 아이템 중 하나로 심플한 디자인과 기능성 소재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배스킨라빈스는 무신사와의 특별한 협업을 통해 배스킨라빈스 인기 플레이버 6종의 컬러를 적용한 ‘라이트웨이트 크루삭스 세트’를 선보였다. ‘뉴욕 치즈케이크’ 베이지, ‘민트 초콜릿 칩’ 민트, ‘체리쥬빌레’ 핑크, ‘알폰소 망고’ 옐로우, ‘블랙 소르베’ 블랙, ‘아이스 밀카 초콜릿’ 브라운 플레이버 컬러를 양말에 적용, 달콤함과 유니크함을 더했다. 

패키지 디자인도 감각적이다. 배스킨라빈스를 상징하는 핑크 컬러와 무신사의 대표 컬러 검정색 두 가지 버전으로 제작해 패키지를 열면 마치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통이 그대로 담겨있는 듯한 모습으로 양말의 컬러를 위트있게 표현했다.

해당 제품은 배스킨라빈스에서 아이스크림 쿼터 사이즈 이상 구매 시 3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패션의 계절 봄에 신으면 좋은 ‘라이트웨이트 크루삭스 세트’는 배스킨라빈스의 아이스크림과 패션 브랜드의 이색 만남을 통해 탄생했다”며 “골라 먹는 재미가 있는 배스킨라빈스처럼 골라 신는 재미까지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롯데칠성음료, 신제품 ‘칠성사이다 제로’ 출시

(롯데칠성음료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롯데칠성음료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롯데칠성음료가 대표 탄산음료 ‘칠성사이다’의 맛과 향은 유지하되 칼로리를 뺀 신제품 ‘칠성사이다 제로’를 출시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집밥이 일상화되고 홈트레이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소비자들이 식사, 운동 등 일상생활에서 칼로리 부담 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탄산음료를 찾는 점에 주목해서 이번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칠성사이다 제로는 칠성사이다 70년 제조 노하우를 담은 제품으로 기존 제품의 맛과 향을 그대로 유지하고 0칼로리로 깔끔한 뒷맛을 살렸다. 패키지는 기존 제품과 동일한 초록색 바탕과 로고 디자인을 적용했다. 페트병 제품에는 검은색 뚜껑을 적용해 기존 제품들과 쉽게 구별될 수 있도록 했다.

제품은 250mL・355mL 캔, 500mL・1.5L 페트병 총 4종으로 출시되며 전국 편의점과 대형마트, 슈퍼마켓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칠성사이다 제로를 포함해 오리지널 제품인 ‘칠성사이다’, 더 세고 짜릿한 탄산을 느낄 수 있는 ‘칠성사이다 스트롱’, 새로운 맛의 사이다 ‘칠성사이다 복숭아, 청귤’ 등 소비자의 기호를 다양하게 충족시킬 수 있는 브랜드 라인업을 갖추게 되었다.

◇ 파스쿠찌, 밸런타인데이·화이트데이 기념 신제품 출시

(파스쿠찌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파스쿠찌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파스쿠찌가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를 기념해 케이크, 초콜릿, MD 상품을 출시한다. 

먼저 다크 초콜릿 시트 사이에 화이트・초콜릿 생크림, 초콜릿이 어우러진 ‘디어 마이 초코’, 레드시트 사이에 마스카포네 무스 크림과 딸기 콤포트가 어우러진 ‘디어 마이 스트로베리’ 등 케이크 2종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다크 초콜릿의 맛을 그대로 담은 ‘마이 스위티 브라운’, 커피의 풍미가퍼지는 ‘마이 스위티 까페’ 등 태블릿 초콜릿 2종도 선보였다.

막대사탕 장식이 더해진 핑크와 민트 색상의 ‘롤리팝 콜드컵’, 이중 글라스 머그에 홀로그램을 적용한 ‘더블월 홀로그램 글라스 머그’, 은은한 펄에 하트 일러스트가 더해진 스테인리스 텀블러 ‘스위트 하트 텀블러’등 MD 상품도 함께 출시된다. 

파스쿠찌는 이번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에는 20세기 대표적인 프랑스 화가 ‘앙리 마티스’ 탄생 150주년을 기념해 케이크 박스와 태블릿 초콜릿, 마카롱 패키지에 ‘앙리 마티스’의 작품을 활용한 디자인을 적용했다고 밝혔다. .

파스쿠찌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2월 15일부터 28일까지 시즌 MD 상품 구매 시 아메리카노(R) 쿠폰을 증정한다.

◇ 남양유업, 플레인 요거트 ‘마이플레인’ 출시

(남양유업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남양유업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남양유업이 토핑과 잘 어울리는 플레인 요거트, 마이플레인을 출시했다.

닐슨 데이터에 따르면 떠먹는 형태의 발효유 제품인 호상 요거트 시장은 매년 3~4% 수준으로 꾸준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 특히 식사 대용으로 가능한 곡물 요거트와 토핑 요거트 등이 요거트 시장 내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마이플레인은 남양유업의 유가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1A등급 원유 사용과 장 건강을 생각한 2600억 불가리스 유산균을 함유했다. 

이번 신제품은 우유에 함유된 유당 이외에 인위적인 당을 넣지 않아 달지 않은 순수 플레인 제품으로 트라이앵글 형태의 용기를 사용해 음용 시 잡기 편하고 따르게 쉽게 만들었다.

안정근 남양유업 마케팅실 BM은 “플레인 요거트를 토핑과 함께 음용하는 고객이 많은 가운데 이번에 출시한 마이플레인은 어떠한 토핑과도 어울리는 요거트다”라고 전했다.

◇ CJ제일제당 쿡킷, 설 맞이 밀키트 신메뉴 출시

(CJ제일제당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CJ제일제당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CJ제일제당이 프리미엄 밀키트 쿡킷의 신메뉴 ‘특별한 명절 음식’을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메뉴는 수비드 소사태찜, 소고기육전과 모둠전, 소고기버섯듬뿍잡채, 매생이굴떡국 등 4종이다.

‘수비드 소사태찜’은 소의 사태 부위를 활용해 만든 찜 요리로 CJ제일제당에서 개발한 특제 양념을 더해 달콤하면서도 짭조름한 맛이 특징이다. 특히 정확히 계산된 온도의 물로 음식물을 가열해 조리하는 ‘수비드 공법’으로 고기를 익히고 양념에 재운 상태로 진공 포장해 보통 1시간 이상 소요되는 소고기 찜을 30분 만에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전 요리와 잡채도 선보였다. 육향이 풍부한 소고기육전과 새송이버섯전, 새우전으로 구성된 ‘소고기육전과 모둠전’은 함께 들어있는 대파채, 참나물 등을 무쳐 곁들이면 별미 요리가 된다. ‘소고기버섯듬뿍잡채’는 채 썬 소고기와 버섯을 듬뿍 넣어 담백하면서도 향긋한 채소의 맛을 느낄 수 있다. 

겨울 제철 식재료인 매생이와 굴을 넣어 바다향이 가득한 ‘매생이굴떡국’도 준비했다. 떡 대신 햇반을 넣어 매생이굴국밥으로도 즐길 수 있다.

한편 CJ제일제당은 오는 18일까지 쿡킷 홈페이지에서 ‘설 명절 특별한 음식’ 이벤트를 진행한다. 2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5% 할인 쿠폰을 제공해 명절 메뉴 4종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다.

◇ 일동후디스, 설 맞이 ‘소띠 모여라!’ 이벤트 진행

(일동후디스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일동후디스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일동후디스가 신축년 설 명절을 맞이해 오는 17일까지 ‘소띠 모여라!’ 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일동후디스는 모든 이들이 행복하고 건강한 2021년을 맞이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소띠아기, 소띠맘, 소띠아빠 등 소띠 소비자들을 위한 풍성한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이벤트는 소띠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일동후디스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우와 이벤트 게시물 좋아요를 누른 뒤 일동후디스 공식 홈페이지 아이디와 함께 2021년에 이루고 싶은 새해 소망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가족 혹은 친구 등 주변의 소띠 지인을 댓글에 소환하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당첨자는 오는 22일 발표할 예정이며 선정된 10명에게는 일동후디스 하이밀크와 트루맘 프리미엄 프로젝트 3~4단계를 아기 월령에 맞춰 증정한다.

일동후디스 하이밀크는 5대 영양 밸런스를 갖춘 성인 분유로 부족하기 쉬운 비타민, 미네랄 20종과 함께 초유단백, 오메가3, 인지질을 배합했다. 하루 2~3스푼으로 다양한 영양소를 간편하게 섭취 가능하다.

트루맘 프리미엄 프로젝트는 신선한 풀로 키운 원유에 면역글로블린 slgA, lgG 등 아기에게 꼭 필요한 방어인자를 배합하고 건강한 장과 황금변을 위해 올리고당의 함량을 높였다. 소화가 잘 안되는 우유 팔미트산을 배제해 설계했으며 균형 잡힌 성장발달을 위해 두뇌 구성 성분인 타우린과 인지질, 스핑고마이엘린을 첨가했다.

◇ 던킨, 배달로 즐기는 도넛∙커피 행사 실시

(던킨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던킨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던킨이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해 명절 연휴기간 배달 프로모션과 풍성한 구성의 도넛 세트와 커피 상품을 선보인다. 

해피오더 어플리케이션, 쿠팡이츠, 배달의 민족 등 배달 어플리케이션 뿐만 아니라 네이버 스마트 주문에서도 합리적인 가격에 제품을 선보였다.

먼저 해피앱에서 픽업 및 배달 주문을 할 경우 최대 6천원 할인과 함께 ‘이달의 음료 1+1’ 쿠폰을 제공한다. 쿠팡이츠와 배달의 민족에선 각각 5천원, 3천원의 혜택을, 네이버 스마트 주문을 통해 6천원 이상 픽업 주문 시 네이버 페이에서 사용할 수 있는 3천원 포인트를 제공한다.

이밖에 오는 14일까지 ‘설날 도넛팩’도 선보인다. ‘페이머스 글레이즈드’ 또는 ‘구움 도넛’ 중 원하는 제품을 선택해 구매할 수 있다. 던킨은 달콤한 도넛을 선호하면 ‘페이머스 글레이즈드’를, 담백한 맛을 찾는다면 오븐에 구워 담백한 ‘구움 도넛’ 세트를 추천했다.

커피 상품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커피 캡슐, 드립백, 스틱 등을 별도 패키지에 담은 제품으로 14일까지 매장에서 상품 구입 시 해피앱을 제시하면 20%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SPC 그룹 던킨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됨에 따라 배달 프로모션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취향에 따라 도넛과 커피를 골라 배달로 간편하게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key@greenpost.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