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중순부터 무라벨 ‘유어스DMZ맑은샘물 6번들’ 출시
PB상품 중 가장 판매 높은 2L 상품부터 무라벨 적용

 
GS리테일에서 무라벨로 생산하는 유어스DMZ 맑은샘물 6번들 상품. (GS리테일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GS리테일에서 무라벨로 생산하는 유어스DMZ 맑은샘물 6번들 상품. (GS리테일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지난해 12월 25일부터 전국 공동주택에서 투명페트병 분리배출 의무화가 시행되면서 각 편의점 업계에서는 라벨 제거 작업이 필요없는 무라벨 PB생수 상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GS리테일은 2월 중순부터 무라벨 PB생수를 출시한다.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 THE FRESH, 온라인 장보기몰 GS프레시몰에서 판매하고 있는 PB생수 중 가장 판매량이 높은 2L 상품 ‘유어스DMZ맑은샘물 6개입 번들’부터 라벨을 제거한 무라벨로 출시한다. 

GS리테일에 따르면 PB생수는 연간 약 1억 개 이상 판매되고 있다. 이 중 2L PB생수 번들 상품이 판매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유어스DMZ맑은샘물 번들 6개입’은 개별 용기에서 라벨을 제거하는 대신 번들을 포장하고 있는 패키지에 브랜드와 표시사항을 인쇄한다. 생수병 개당 부착돼 왔던 라벨에 비닐 0.8g이 사용된 것을 감안하면 연간 약 50톤 이상의 비닐 폐기물 감소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GS리테일은 유어스DMZ맑은샘물 번들에서 개별 라벨을 없앰으로써 분리배출 시 편리성을 더욱 높이는 한편 기업의 ESG경영에도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동훈 GS리테일 음료담당 MD는 “사회적으로 친환경 상품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는 트렌드에 맞춰 가장 판매가 많은 상품 유어스생수에 친환경 요소를 도입했다”며 “지속적으로 환경친화적인 상품 출시를 통해 ESG경영 활동에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ey@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