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성 추구 쇼핑몰 ‘그린피’ 공식 파트너 선정
“친환경 노력 인정...지속가능성 기준 통과했다”

삼성전자가 이탈리아 친환경 쇼핑몰 ‘그린피(Green Pea)’의 공식 파트너로 선정됐다. 쇼핑몰에 사용되는 TV와 사이니지, 모바일 제품을 공급하고 에코패키지 관련 상설 전시장도 설치했다. (삼성전자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삼성전자가 이탈리아 친환경 쇼핑몰 ‘그린피’의 공식 파트너로 선정됐다. 쇼핑몰에 사용되는 TV와 사이니지, 모바일 제품을 공급하고 에코패키지 관련 상설 전시장도 설치했다. (삼성전자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삼성전자가 이탈리아 친환경 쇼핑몰 ‘그린피(Green Pea)’의 공식 파트너로 선정됐다. 쇼핑몰에 사용되는 TV와 사이니지, 모바일 제품을 공급하고 에코패키지 관련 상설 전시장도 설치했다.

그린피는 글로벌 식음료(F&B) 업체 '이탈리(Eataly)'의 창업자 오스카 파리네티가 자원 순환·재생 등 지속 가능성을 추구하기 위해 만든 쇼핑몰이다.

지난해 12월 태양광 패널과 목재를 이용한 친환경 건축 설계로 화제를 모은 1호점을 토리노에 개장했으며 두바이와 뉴욕, 런던, 파리 등 전 세계 7개 주요 도시에 진출할 계획이다.

그린피는 환경에 대한 악영향을 줄이고 지속 가능성에 적극적으로 기여할 제품과 서비스를 고객에게 공급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입점와 그들이 사용하는 인프라에까지 모두 친환경 제품을 쓰도록 했다.

삼성 TV는 그간 꾸준히 강조해 온 친환경 노력을 인정받아 그린피의 지속가능성과 관련한 까다로운 기준을 통과해 파트너로 선정됐다.

삼성전자는 올 초 TV 신제품을 선보이는 연례 행사인 ‘삼성 퍼스트 룩’ 에서 에코패키지 적용 제품을 늘리고 솔라셀 리모컨을 도입하며 재생 플라스틱 사용 강화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이와 더불어 영상디스플레이 제품의 생산부터 폐기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서 탄소 배출량을 저감하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임성택 삼성전자 이탈리아 법인장은 “삼성전자는 친환경 노력을 인정받아 그린피 개장 초기부터 공식 파트너로 선정돼 긴밀한 협업을 진행했다”면서 “TV 업계 리더로서 친환경 제품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eehan@greenpo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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