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리바게뜨, 2021 딸기 페어 진행

(파리바게뜨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파리바게뜨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파리바게뜨가 제철 딸기를 활용해 다양한 베이커리를 선보이는 ‘2021 딸기 페어’를 진행한다. 올해 ‘딸기 페어’는 ‘Berry Feeling’이라는 테마로 진행된다.

대표 제품은 산청딸기 케이크다. 높은 당도와 풍부한 과즙과 함께 선명한 빛깔을 자랑하는 지리산 산청 딸기와 묵직하고 부드러운 레제르 크림의 조화가 특징인 프리미엄 제품이다. 케이크 전용 공법으로 구운 폭신한 시트에 우유 생크림과 생딸기를 풍성하게 올린 ‘시그니처 생딸기 듬뿍 생크림 케이크’도 함께 선보인다.

딸기 빅볼, 생딸기 맘모스, 딸기 밀키롤, 딸기 크림빵, 생딸기 요거트 샌드 등 베이커리도 출시한다. 고소한 데니쉬빵 위에 싱싱한 생딸기를 올린 ‘딸기 로프데니쉬’, 파이 사이에 딸기요거트 크림을 가득 넣은 ‘딸기 요거트파이’ 등 페이스트리 파이 제품도 내놓는다. 

파리바게뜨는 프로모션을 통해 해피포인트앱에서 딸기브레드 신제품 7종을 5천 원 이상 구매 시, 1천 원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매장에서는 딸기 브레드 5종 구매 시 시그니처 아다지오 아메리카노를 1천 원에 즐길 수 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딸기 페어는 신선한 딸기와 베이커리의 완벽한 조합으로 매년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파리바게뜨의 대표 시즌 행사로 자리 잡았다”고 말했다.

◇ 배스킨라빈스, 1월 이달의 맛 ‘우유속에 끼인 소보로’ 출시

(배스킨라빈스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배스킨라빈스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배스킨라빈스가 매일유업의 ‘우유 속에’ 브랜드와 협업해 1월 이달의 맛 ‘우유속에 끼인 소보로’(이하 ‘우.낀.소’)를 출시했다. 

‘우.낀.소’는 신축년을 맞이해 다사다난했던 2020년을 뒤로 하고 웃음과 달콤함으로 가득한 새해를 기원하며 기획됐다. 익살스럽게 미소짓는 소 캐릭터를 콘셉트로 ‘웃긴 소’를 연상케 하는 제품명을 더했다. 

‘우.낀.소’는 우유와 고소하고 달콤한 소보로의 조합을 아이스크림으로 구현했다. 매일우유를 원료로 활용해 고소한 우유 맛을 선사하고 소보로 크럼블을 추가해 바삭한 식감까지 더했다.

배스킨라빈스는 1월 한 달 동안 ‘우.낀.소’ 싱글레귤러 구매 시 500원을 추가하면 더블주니어로 두 단계 사이즈를 업그레이드하고 ‘우.낀.소 케이크’, ‘소보로에 끼인 우유’, ‘우.낀.소.블라스트’ 구매 시 각각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새해를 맞이해 새롭게 출시한 ‘우.낀.소’는 고소하고 부드러운 우유와 소보로의 조합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 롯데홈쇼핑, ‘소프라이즈’ 새해 이벤트 진행 

(롯데홈쇼핑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롯데홈쇼핑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롯데홈쇼핑은 ‘소의 해’를 맞아 내달 14일까지 100돈 상당의 황금소, 5돈 상당의 순금 골드바 등을 증정하는 새해 경품 이벤트 ’소프라이즈’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새해 힘찬 시작을 응원하고 합리적인 쇼핑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 기간 동안 TV, 티커머스, 모바일 등 롯데홈쇼핑 전 채널에서 누적 구매금액이 30만 원 이상인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3명에게 황금소를, 10명에게 순금 골드바를, 1000명에게 적립금 1만원을 증정한다. 결제 완료 시 자동으로 응모되며 당첨자 발표는 3월 2일이다. 

이와 함께 오는 17일까지 ‘신년대박 신박쇼’를 진행하고 모바일앱을 통해 TV행사 상품을 구매하면 구매금액의 최대 7%를 적립금으로 제공한다.

다양한 상품 행사도 준비했다. 10일에는 하루 세 차례에 걸쳐 다이슨 청소기, 드라이어, 헤어스타일러, 공기청정기 등 인기 상품을 총망라해 선보이고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5명에게 당일 판매상품 풀패키지를 증정한다.

윤지환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소의 해를 맞아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고 격려하는 의미로 소를 콘셉트로 한 ‘소프라이즈’ 새해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합리적인 쇼핑 기회와 경품의 행운까지 함께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아성다이소, 신축년 ‘새해맞이 결심상품 기획전’ 진행

(아성다이소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아성다이소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새해 목표 달성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새해맞이 결심상품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헬스용품, 다이어리 용품, 취미용품 등 총 70여 종으로 구성됐다. 새해를 맞아 건강이나 자기계발에 대한 다짐이나 결심을 도와줄 수 있는 상품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헬스용품은 ‘스마일’이라는 디자인 콘셉트가 특징으로 운동을 다짐하는 사람들을 응원하는 느낌으로 디자인 돼 있다. 대표적으로 스마일 디지털카운트 줄넘기, 아령 등이 준비돼 있다. 운동용품 뿐만 아니라 운동 후 마사지를 할 수 있는 상품도 판매하고 있다. 마사지기는 등, 종아리 등 운동 시 뭉치기 쉬운 근육 위주로, 주로 노란색으로 상품으로 디자인돼 있다. 

다이어리용품은 다이어리, 스케줄러, 가계부 등 새해 계획에 맞춤형으로 준비했다. 특히 ‘사무용 6공 다이어리’는 A5, A6 사이즈로 휴대성이 좋아 직장인이나 학생이 사용하기 좋다. 다이어리 내지도 따로 출시해 가성비를 높였다. ‘세워쓰는 스케줄러’는 탁상달력처럼 책상 위에 세워놓고 사용할 수 있다. 

지난 한해 집콕족에게 인기가 많았던 셀프페인팅과 스티커 아트보드 상품도 취미용품으로 선보였다. 스티커 아트보드는 밑 그림에 스티커를 붙이는 방식으로 돼 있어 아이들과 실내에서 즐기기 알맞다.

◇ 매일유업, 얼룩무늬 ‘데르뜨 우유크림 롤케이크’ 2종 출시

 
(매일유업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매일유업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매일유업은 신축년 흰 소의 해를 맞아 얼룩소 무늬의 이색 디저트를 출시했다. ‘데르뜨 우유크림 롤케이크’, ‘데르뜨 초코크림 롤케이크’ 2종이다. 

매일유업은 세븐일레븐과 협업해 지난해 크리스마스 시즌 한정 ‘소화가 잘되는 우유크림 롤케이크’를 출시한 바 있다. 당시 SNS 상에서 화제가 된 제품을 상시 판매용으로 새롭게 출시한 것이다. 

데르뜨 우유크림 롤케이크 2종은 쫄깃한 식감의 롤케이크로 시트 안의 우유크림은 유당불내증 완화를 위해 유당을 걸러낸 ‘소화가 잘되는 우유’를 함유하고 있다. 표면에는 코코아 파우더로 얼룩 무늬를 냈다. 

지난해 홈파티를 위해 온가족이 먹을 수 있는 크기였던 ‘소화가 잘되는 우유크림 롤케이크’와는 달리 1~2인이 먹기 좋은 소용량으로 출시됐다. 해당 제품은 전국 세븐일레븐에서 판매한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연말연시 모두 집에서 보내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 귀엽고 맛있는 디저트를 즐기며 코로나블루 없이 행복한 한 해를 보내셨으면 한다”고 전했다.

◇ 오비맥주, 카스 맥주박으로 만든 ‘리너지바’ 와디즈 본펀딩

(오비맥주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오비맥주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오비맥주는 지난 7일 오후 2시부터 오는 25일 자정까지 크라우드 펀딩 와디즈에서 카스 맥주박으로 만든 에너지바 ‘리너지바’ 본펀딩을 실시한다.

‘리너지바’는 오비맥주가 푸드 업사이클 스타트업 리하베스트와 함께 와디즈를 통해 처음 선보이는 고단백 에너지바로 맥주 카스의 부산물을 새활용해 만들었다. 치즈맛과 흑임자맛 두 가지로 구성돼 있다. 

리너지바의 주원료인 BSG(Barley Saved Grain) 가루는 맥주박을 건조시켜 갈아 만든 가루로 일반 밀가루 대비 단백질은 약 2.4배, 식이섬유는 약 20배를 함유해 영양가가 높다.

오비맥주에 따르면 리너지바 본펀딩 목표액이 달성되면 펀딩금이 결제되고 이후 리워드가 일괄 배송된다. 리너지바 목표 펀딩 금액의 10%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 후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푸드 업사이클 스타트업 리하베스트는 단백질과 섬유질 등 영양성분이 풍부한 맥주 부산물을 업사이클해 환경친화적인 식품을 만들고 있다. 

◇ 오뚜기, 오즈키친 피쉬앤칩스․ 쉬림프앤칩스 출시 

(오뚜기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오뚜기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오뚜기가 바삭하게 튀겨낸 고급 맥주안주인 ‘오즈키친 피쉬앤칩스’와 ‘오즈키친 쉬림프앤칩스’를 출시했다.  

‘오즈치킨 피쉬앤칩스’는 부드러운 대구살에 반죽을 입혀 바삭하게 튀겨낸 피쉬스틱과 감자튀김이 어우러진 제품이다. 맥주 안주로도 좋고 아이들 간식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오뚜기는 타타르소스나 아이올리 소스와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다고 제안한다. 

‘오즈키친 쉬림프앤칩스’는 새우의 탱글탱글한 식감을 살린 쉬림프스틱과 감자튀김이 어우러진 제품으로 케첩이나 스위트칠리소스와 곁들이면 더욱 맛있다. 

해당 제품들은 에어프라이어 전용 제품으로 출시됐다. 지퍼백 파우치에 담겨 있어 사용 및 보관이 더욱 편리하다. 

오뚜기 관계자는 “집에서도 간편하게 고급 맥주안주를 즐길 수 있는 ‘오즈키친 피쉬앤칩스’와 ‘오즈키친 쉬림프앤칩스’를 출시했다”며 “에어프라이어 조리로 간편하게 안주겸 간식으로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 마켓컬리, 설 선물 얼리버드 최대 60% 할인

(마켓컬리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마켓컬리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마켓컬리는 오는 15일까지 총 570여 가지의 설 선물세트를 선보이며 미리 구매하는 고객 대상 최대 60% 할인 및 최대 2만 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설 선물 얼리버드’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건강식품, 정육, 수산, 과일, 디저트, 생활용품 등으로 3만 원대부터 20만 원대까지 가격대를 구분해 선보인다. 2월 10일까지는 ‘선물 특가’를 진행한다. 매일 오전 11시마다 새로운 특가 선물을 공개, 최대 70%까지 할인 혜택을 적용한다. 

선물세트 구매 시 가격 부담을 줄여주는 할인 쿠폰 4종 패키지도 제공한다. 할인혜택은 최대 10%까지 제공한다. 해당 쿠폰은 선물세트 상품에만 적용되며 기획전이 끝나는 15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카드 결제 혜택도 함께 제공한다. 

이밖에 마켓컬리는 고객의 고민을 덜어줄 맞춤 선물 추천 서비스도 제공한다. 선물세트를 받는 대상, 성별, 연령, 가격대를 선택하면 해당 조건에 맞는 맞춤 선물 8종을 추천한다. 컬리가 고른 추천 상품의 경우 프리미엄, 판매량, 컬리온리, 유명브랜드, MD 추천 등 분류를 세분화해 선택지를 다양화했다. 

원하는 날짜에 선물세트를 전달할 수 있는 예약 배송 서비스도 운영한다. 예약 상품의 수령일은 설 연휴 전 주인 2월 4일부터 2월 8일까지로 수령일 4일 전 오후 11시까지 상품 주문 및 취소, 배송지 변경 등을 마감해야 한다. 예약 배송의 경우 샛별배송 대신 낮 배송인 택배 배송으로 전달된다. 

◇ 미니스톱, 설 선물세트 예약판매 실시

(미니스톱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미니스톱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미니스톱은 설을 앞두고 12일부터 내달 2일까지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정육, 수산물, 건강식품, 취미용품, 가전 등 총 655품목을 판매한다.

올해 설 선물세트는 코로나19로 변한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상품 확대가 특징이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면서 소규모로 즐길 수 있는 캠핑과 골프상품을 대폭 확대해 눈길을 끈다. 

캠핑용품으로는 먼저 넉넉한 사이즈로 즐길 수 있는 버팔로 메가 타프스크린 하우스 텐트와 클래식 와이드 돔텐트가 있다.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폴딩 컴팩트 테이블과 필드 피크닉체어도 함께 선보인다. 야외에서 편하게 잘 수 있도록 돕는 캠프코트 침대, 로다 싱글 침낭도 만나 볼 수 있다. 골프를 즐기는 2030을 겨냥한 골프 상품들도 인기다. 

이밖에 미국산 소고기 중 최상위 등급인 프라임 등급의 소고기 선물세트, 산지 직송 제주 천혜향, 제주 감귤 등 과일상품과 수산물, 햄, 주방가전용품, 특산물 상품도 마련했다.

문용철 미니스톱 서비스팀 MD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설에 고향에 가지 못하는 상황이 되면서 선물세트로 마음을 대신 전하려는 고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해 변화된 라이프 스타일을 선물세트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전했다.

◇ BBQ, 황금올리브 넓적다리 10종 출시

(BBQ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BBQ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제너시스 비비큐가 2021년 첫 신제품으로 소비자 빅데이터 분석을 반영한 ‘황금올리브 넓적다리와 핫황금올리브 크리스피 넓적다리 10종’을 출시했다.

BBQ의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치킨’과 지난해 선풍적인 인기를 모았던 ‘핫황금올리브 크리스피’에 육즙이 풍부한 넓적다리 부위를 결합해 다양하게 구성한 신제품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신제품 10종은 1인 가구부터 가족까지 다양한 고객층을 사로잡기 위해 4조각, 6조각, 8조각 등 다채로운 세트메뉴로 준비했다.

BBQ에 따르면 BBQ는 지난해 네고왕 프로모션의 인기로 프랜차이즈 업계 최대 규모인 250만에 달하는 ‘딹 멤버십’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신제품은 BBQ앱을 방문한 고객들의 주문과 선호 부위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이뤄진 것이다. 

BBQ 관계자는 “올해 전사적인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 경영 강화의 일환으로 확보된 빅데이터를 분석해 고객 니즈에 맞는 메뉴 개발에 나서게 됐다’며 “앞으로 지역별, 성별, 연령별 등 다양한 분석으로 차별화된 메뉴를 지속 출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써브웨이, ‘에그마요 컬렉션’ 신년 할인 프로모션 진행

(써브웨이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써브웨이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써브웨이가 오는 3월 1일까지 베스트셀러 샌드위치 ‘에그마요’를 주제로 한 ‘에그마요 컬렉션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기본 메뉴 ‘에그마요’, 검증된 꿀조합 추가 토핑을 곁들인 프로모션 메뉴 ‘에그마요 베이컨’, ‘에그마요 페퍼로니’ 등 3종이 대상이다. 

써브웨이 ‘에그마요’는 신선하고 건강한 달걀과 최근 리뉴얼한 마요네즈 소스의 황금조합이 특징으로 크리미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이 매력이다. 

‘에그마요 베이컨’은 부드러운 에그마요에 오븐에서 바삭하게 구워낸 베이컨을 더해 맛과 식감이 풍성하다. ‘에그마요 페퍼로니’는 7일 이상 숙성한 매콥짭짤한 페퍼로니 2장이 고소한 에그마요와 어우러지면서 샌드위치의 풍미를 극대화했다.

써브웨이 관계자는 “고객 모두가 희망하는 모든 것을 성취하는 신축년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성공률 100%’를 자랑하는 써브웨이 대표 꿀조합 샌드위치 ‘에그마요 컬렉션’을 할인가에 제공하는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key@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