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우깡 등 깡스낵 매출 사상 최대치 기록
10월 출시된 옥수수깡 활약 더해져

농심 깡스낵 5종 연간 매출액이 처음으로 1000억원을 넘어섰다. (농심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농심 깡스낵 5종 연간 매출액이 처음으로 1000억원을 넘어섰다. (농심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농심이 새우깡과 감자깡, 양파깡, 고구마깡, 옥수수깡 등 깡스낵 5종의 연간 매출액이 역대 최초로 1000억원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1등 공신은 단연 대표제품인 새우깡이다. 깡 열풍 이후 새우깡 매출은 전년 대비 약 12% 성장해 12월 초까지 매출 810억원을 달성했다.

새우깡의 인기는 지난 5월 깡 열풍을 일으킨 가수 비를 광고모델 섭외하면서 더욱 뜨거워졌다. 농심은 새우깡에 대한 소비심리가 다른 깡스낵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지면서 지난 7월 깡스낵 4종의 한 달 매출이 최초로 100억원을 돌파하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감자깡은 전년 대비 20%, 고구마깡은 39%, 양파깡은 70%로 큰 폭으로 성장했다. 

지난 10월 출시된 신제품 옥수수깡의 활약도 더해졌다. 출시 초기 입소문을 타면서 품절 대란과 함께 희귀 아이템으로 이름을 알린 옥수수깡은 출시 40일 만에 200만 봉 이상 판매됐다. 이에 농심은 기존 스낵 생산라인 중 하나를 옥수수깡 전용으로 풀가동, 생산량을 60% 이상 늘리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농심은 깡스낵의 인기비결을 특유의 친근하고 중독적인 맛에 있다고 꼽는다. 깡스낵은 새우와 감자, 고구마, 양파 등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원물의 맛을 그대로 재현해낸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깡 열풍 이후 방송 PPL, 대국민 챌린지 등 트렌드에 발맞춘 커뮤니케이션 활동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옥수수깡의 경우 특유의 모양과 제품명을 활용해 국내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스포츠 팬들의 관심을 사기도 했다. 

농심 관계자는 ”오랜 기간 농심을 대표해온 장수 스낵 제품들이 다시금 큰 사랑을 받고 있음에 감사하다”며 “반짝 이슈로 끝나지 않도록 젊은 감각의 마케팅을 지속해 폭넓은 사랑을 받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ey@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