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포에 고객 도착 예정 시간 실시간 공유
수도권 500여점 시작으로 내년 초 전국 3천점 확대 계획

CU가 모바일 앱에서 미리 주문한 상품을 자동차 안에서 받아볼 수 있는 ‘CU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를 서울 및 수도권 점포에서 선보인다. (CU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CU가 모바일 앱에서 미리 주문한 상품을 자동차 안에서 받아볼 수 있는 ‘CU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를 서울 및 수도권 점포에서 선보인다. (CU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CU가 모바일 앱에서 미리 주문한 상품을 자동차 안에서 받아볼 수 있는 ‘CU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를 서울 및 수도권 점포에서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CU는 지난 9월 모빌리티 커머스 플랫폼 ‘오윈(OWIN)’과 함께 업계 최초로 자동차 안에서 상품 주문부터 수령까지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는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를 준비해왔다.

CU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는 오윈 앱을 통해 특정 점포를 지정해 원하는 상품을 골라 주문 및 결제한 후 차를 타고 점포에 방문하면 근무자가 정차된 차량으로 구매한 물건을 전달해주는 형태의 편의점 쇼핑이다.

결제 후 앱에서 점포까지 길 안내가 자동으로 제공되며 이와 동시에 점포 POS에는 실시간 교통상황이 반영된 고객의 도착예정 시간이 전달돼 근무자가 해당 시간에 맞춰 주문한 상품을 준비한다. 점포 도착 시 ‘점원 호출’ 기능을 활용해 점포 근무자에게 도착을 알릴 수 있다. 매장 이용 대비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고 구매 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다.

CU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의 이용 시간은 평일 7시부터 22시까지며 주말에는 9시부터다. 최소 주문 금액은 5천원이며 별도의 이용 수수료는 없다.

해당 서비스가 적용되는 점포는 시내 도로교통에 지장을 주지 않으면서 근무자가 물건을 안전하게 전달할 수 있는 주·정차 공간이 확보된 곳을 중심으로 선정됐다.

CU는 서울 및 수도권 500여 점포에서 서비스를 도입해 내년 상반기까지 전국 약 3천점으로 운영을 확대할 계획이다.

조성해 BGF리테일 e-커머스팀장은 “별도의 시설 투자 없이도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운전자 방문이 잦은 로드사이드 점포에서 꾸준히 서비스 도입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CU는 변화하는 환경에 맞춘 차별화된 쇼핑 플랫폼을 선보이며 고객 만족 및 가맹점 매출 향상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ey@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