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부터 판매 시작…자산의 실재성 확인 강화

하나금융그룹 명동 사옥(하나금융그룹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하나금융그룹 명동 사옥(하나금융그룹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박은경 기자] 하나은행이 지난해 해외금리연계 파생결합펀드(DLF)와 라임자산운용의 환매중단 펀드 등으로 중단했던 사모펀드 판매를 재개한다.

19일 하나은행은 내부 재정비와 판매 기준 재정립을 통해 판매를 재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부터 잇따른 환매중단과 불완전판매 논란 등으로 인해 신규 출시보다는 내부 재정비와 판매 기준을 정립하는데 집중했다.

이번 개선을 통해 가장 큰 변화는 자산의 실재성 확인 여부다. 문제가 불거진 사모펀드들이 복잡한 구조로 인해 자산의 실재성을 직접 확인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았던 만큼 앞으로는 실재성을 직접 파악할 수 있는 상품에 한해서만 상품판매를 진행한다.

아울러 불완전 판매 방지를 위해 ‘보강된 상품교육’을 이수한 직원에 한해서만 판매가 가능하도록 했다.

또 상품제안서에 기술된 내용처럼 실제 운용이 잘 되고 있는지 3개월마다 점검하고 손님께 운용보고서를 안내한다.

이를 반영해 선보이는 사모펀드 상품은 인천시 청라에 소재하고 있는 하나금융그룹의 청라 하나글로벌인재개발원 선순위 대출채권 투자 상품이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사인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이 직접 실재성을 확인하고 상품으로 만들었으며 이를 하나은행의 IPS부(Investment Product Service)에서 안정성을 재검증했다.

하나은행 IPS부 관계자는 “이번 상품은 하나금융그룹 내 협업을 통해 손님의 눈높이에 맞는 상품을 제공하는 모범 사례이다”며 “향후에도 손님 신뢰를 회복하고 손님 니즈에 맞는 상품의 기획 및 출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mylife1440@greenpost.kr

키워드

#하나은행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