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ESG경영도 글로벌하게…해외 취약계층 지원
신한카드, ESG경영도 글로벌하게…해외 취약계층 지원
  • 박은경 기자
  • 승인 2020.11.18 17: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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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과 ‘착한 한류 프로젝트’ 추진
신한카드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과 해외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글로벌 사회공헌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신한카드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신한카드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과 해외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글로벌 사회공헌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신한카드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박은경 기자] 신한카드가 해외취약계층 지원을 통해 글로벌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18일 신한카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발도상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과 민관협력 글로벌 사회공헌 관련 업무 협약을체결하고 ‘착한 한류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착한 한류 프로젝트’는 한국 기업의 CSR 활동과 연계, 문화를 매개로 지원 국가에 대한 사회적 기여 및 지속 가능한 공유가치 창출을 위한 사업으로 진흥원은 2012년부터 총 60여건의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그간 진행해왔던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역량과 진흥원의 국제협력 노하우를 결합, 베트남·인도네시아·카자흐스탄·미얀마 등 글로벌 진출 4개국의 취약계층 아동 대상으로 K-방역물품, 문학도서, 학습용품 지원을 시작으로 다양한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계획이다.

신한카드의 글로벌 ESG경영은 다양한 사회공헌을 통해서도 이뤄지고 있다. 글로벌 진출 4개국에 6개의 해외 아름인 도서관을 구축과  노트북·빔프로젝터·책장 등의 학습 용품을 지원해 왔다.

또 해외법인 진출 초기부터 법인 자체적으로 임직원 헌혈행사, 보육시설 방문, 도서기부 행사 및 K-진단키트 기부 등 글로벌 사회공헌을 통해 현지 사회에 자연스럽게 뿌리내리고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 중에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금번 협약을 시작으로 문화 예술 관련 사회공헌 활동을 함께 진행함으로써 글로벌 사회공헌 사업의 다변화를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신한금융그룹의 ESG 전략과 연계,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기업시민으로서의 사회의 책임을 다해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김용락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장은 “금번 협약 체결로 상호 호혜적 민관 협력의 글로벌사회공헌 프로그램을 구축함으로써 양사의 사업간 시너지를 지속 창출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mylife1440@greenpo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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