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페이스, 리사이클링 소재 확대 적용한 윈터슈즈 컬렉션 출시
옥수수 추출 바이오, 페트병 리사이클링 소재접목한 충전재 적용
리사이클링 가죽, 생분해 가능 천연 메리노 울 소재 지속 확대 적용

노스페이스가 리사이클링 소재를 확대 적용한 윈터슈즈 컬렉션을 출시했다. 생분해 재킷 등 지속가능 패션 관련 시도를 꾸준히 이어온 노스페이스의 거듭된 친환경 행보다. 사진은 페트병 리사이클링 소재의 친환경 충전재를 적용한  ‘뮬 슬립온 브이모션' (노스페이스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노스페이스가 리사이클링 소재를 확대 적용한 윈터슈즈 컬렉션을 출시했다. 생분해 재킷 등 지속가능 패션 관련 시도를 꾸준히 이어온 노스페이스의 거듭된 친환경 행보다. 사진은 페트병 리사이클링 소재의 친환경 충전재를 적용한 ‘뮬 슬립온 브이모션' (노스페이스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노스페이스가 리사이클링 소재를 확대 적용한 윈터슈즈 컬렉션을 출시했다. 생분해 재킷 등 지속가능 패션 관련 시도를 꾸준히 이어온 노스페이스의 거듭된 친환경 행보다.

영원아웃도어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에코 윈터슈즈 컬렉션’을 출시했다. 신발 갑피(어퍼)와 충전재에 리사이클링 소재를 확대 적용한 친환경 제품이다. 노스페이스는 “일부 제품에는 자연 생분해가 가능하고 뛰어난 통기성의 천연 울 소재의 안창(인솔)을 추가로 적용하는 등 환경을 위한 배려를 더했다”고 밝혔다.

대표 제품 ‘뮬 슬립온 브이모션’은 다운 대신 페트병 리사이클링 소재가 사용된 친환경 충전재 ‘에코 브이모션’을 적용했다. 스테디셀러 하이킹화 헥사를 재해석한 겨울철 슈즈인 ‘헥사 네오 뮬’은 갑피(겉감)에 공장에서 재단하고 남은 가죽 조각을 재활용한 리사이클링 가죽을 적용하고, 천연 메리노 울 소재의 안창(인솔)을 적용했다. 다운(DOWN) 대신 보온성과 복원력이 우수한 엑셀로프트(EXCELLOFT) 충전재를 적용한 것도 특징.

뮬 플리스는 다운 대신, 옥수수 추출 바이오 원료와 페트병 리사이클링 소재를 접목해 탄생된 친환경 보온 충전재 ‘에코 티볼’을 적용했다. ‘티볼 슬라이드’는 덮개 부분에 친환경 보온 충전재 ‘에코 티볼’을 적용했고 미끄럼 방지 기능을 갖춘 밑창(아웃솔)에도 적용했다.

영원아웃도어 관계자는 “다양한 종류의 리사이클링 소재와 천연 소재를 적용한 친환경 신발을 다양하게 선보이며 지속가능한 패션을 선도하는 리딩 브랜드로서의 행보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더불어 “페트병 1080만개를 재활용한 ‘에코 플리스 컬렉션’과 마찬가지로 ‘에코 윈터슈즈 컬렉션’이 패션적인 가치는 물론 가치 소비까지 만족시킬만한 의미 있는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노스페이스는 새롭게 출시되는 주요 신발 제품에 자연에서 생분해가 가능한 천연 메리노 울 소재를 지속 확대 적용하는 한편, 신발 구매 시 포장용 종이 박스 대신 다목적으로 활용 가능한 천 소재의 다회용 ‘슈즈백’을 제공하여 불필요한 포장을 줄이는데도 앞장서고 있다.

leehan@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