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이 유엔 SDGs협회가 선정한 ‘글로벌지속가능기업’으로 등재됐다. (일동제약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일동홀딩스 계열의 신약개발회사 아이디언스가 330억원 규모의 투자금액을 확보하고, 항암제 IDX-1197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 (일동홀딩스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이민선 기자] 일동홀딩스 계열사 아이디언스가 330억원 규모의 투자금액을 확보하고, 항암제 IDX-1197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 

아이디언스(대표 이원식)는 2019년 설립 이후 첫 번째 재무적투자자(FI) 자금유치에 성공했다고 9일 밝혔다. 

일동홀딩스 관계자는 “지난 6일까지 330억원 규모의 투자금액이 확보되었고, 다음달 약속된 추가 투자금이 납입되면 총 400억원 규모의 투자유치가 완료된다”며 “이번 투자에는 유안타인베스트먼트, TS인베스트먼트, 미래에셋캐피탈, 서울투자파트너스 등 다수의 기관투자자가 참여했다”고 설명했다. 

아이디언스는 이번에 확보된 투자금으로 미국 허가 임상시험 진입을 앞두고 있는 혁신신약 항암제 후보물질 ‘IDX-1197’의 임상개발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현재 검토 중인 항암신약 파이프라인의 추가 도입 및 개발을 본격화한다. 

아이디언스는 현재 항암제 후보물질 IDX-1197의 임상1b2a를 전국 18개 임상시험센터에서 7개의 암종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다. 곧 한국, 미국, 중국에서 위암을 대상으로 한 항암화학요법과 IDX-1197의 병용치료 임상시험을 개시할 예정이다.

IDX-1197은 ‘PARP(Poly ADP-ribose polymerase)’라는 효소의 작용기전과 암세포 DNA의 특성을 이용해 암을 치료하는 표적항암제 후보물질이다. 회사는 최신 비임상, 임상시험 결과에서 확인한 IDX-1197의 우월성 입증 데이터를 내년에 AACR(미국암연구학회), ASCO(미국암학회) 등에서 발표할 계획이다. 

한편, 현재 도입을 앞두고 있는 후보물질들도 잠재력이 큰 혁신신약 후보물질들이며 간암, 삼중음성유방암 등 미충족 수요가 높은 분야에서 신속한 개발을 통해 조기에 상업적 성과를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원식 아이디언스 대표는 “이번 자금유치는 회사의 파이프라인 확보 능력 및 신약개발 역량에 대한 투자자의 신뢰가 반영된 결과”라며 “성공 가능성이 높은 우수 신약과제를 다수 확보하고 조기 기술수출과 임상개발을 병행하는 방법으로 안정적인 신약개발 사업모델을 확립한 이후, 기업공개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minseonlee@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