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풀무원, 젓갈 넣지 않은 ’비건 김치’ 출시

(풀무원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풀무원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풀무원이 지난 1일 ‘세계 비건의 날’을 맞아 젓갈을 넣지 않은 비건 김치 ‘풀무원 깔끔한 썰은김치 Vegan’을 출시했다.

지난해 비건 김치로 미국 시장을 진출하며 글로벌 김치사업을 본격 시작한 풀무원이 이번에는 지속가능한 비건 김치를 국내 소비자에게도 공식 선보인 것. 풀무원은 최근 식물성 단백질 식품 ‘두부면’, 비건 라면 ‘자연은 맛있다 정면’을 연이어 출시하며 지속가능한 식품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깔끔한 썰은김치 Vegan’은 배추, 무, 마늘, 생강, 파, 고추 등 100% 식물성 원료만 사용해 깔끔하고 시원한 맛이 특징이다. ‘비건 김치’라고 해서 꼭 엄격한 베지테리언(Vegetarian)만을 위한 것은 아니다. 지구환경을 위해 고기 소비를 줄이면서 채식을 하는 플렉시테리언(Flexitarian)과 젓갈을 선호하지 않는 사람, 외국인, 어린이 등 모든 소비자들이 맛있게 즐길 수 있다.

‘깔끔한 썰은김치 Vegan’은 400g 소용량으로 출시돼 1인 가구도 유통기한 내에 먹기 적합하다. 비닐 포장이 아닌 뚜껑을 열고 닫을 수 있는 용기로 출시해 보관이 편리하고 위생적이다. 여행이나 캠핑 시 용이할 것으로 보인다. 

풀무원 김치 제품은 풀무원 공식 온라인몰 풀무원샵에서 구매할 수 있다.

◇ 써브웨이, 겨울 시즌 따뜻한 샌드위치 ‘윈터 컬렉션’ 3종 출시

(써브웨이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써브웨이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글로벌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가 겨울 시즌을 맞아 얼어붙은 입맛을 녹여줄 샌드위치 3종 스페셜 메뉴 ‘윈터 컬렉션’을 선보였다.

윈터 컬렉션은 써브웨이 대표 겨울 메뉴인 ‘미트볼’, ‘스테이크&치즈’ 2종과 신메뉴 ‘치지 갈릭 미트볼’까지 총 3종이다. 추운 겨울에도 따뜻하면서 풍성하고 포만감 있게 즐길 수 있는 메뉴로 구성했다. 화려한 비주얼로 연말 홈술 및 홈파티 음식으로도 안성맞춤이다.

미트볼은 이탈리안 스타일 비프 미트볼과 풍부한 토마토 향이 살아있는 써브웨이 특제 마리나라 소스의 조화가 돋보인다. 치지 갈릭 미트볼은 이번 겨울 시즌 한정 판매 메뉴다. 미트볼과 치지 갈릭 미트볼을 더욱 맛있게 즐기고 싶다면 토마토, 양파, 피망은 정량대로, 양상추는 조금만 넣고, 미트볼에 버무려진 마리나라 소스만으로도 풍미 가득한 샌드위치를 즐길 수 있으므로 소스는 따로 추가하지 않아도 된다.

스테이크&치즈는 입안을 가득 채우는 비프 찹스테이크의 육즙과 치즈의 조화가 일품이다. 여기에 취향에 따라 추가 치즈를 선택하면 한층 진한 치즈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써브웨이 마케팅 담당자는 “윈터 컬렉션은 다사다난 했던 한 해를 보낸 고객들께 따뜻한 온기를 전하는 연말 선물 같은 샌드위치를 선사하고자 마련한 스페셜 메뉴”라고 말했다.

◇ 동서식품 ‘맥심 카누 돌체라떼, 민트초코라떼’ 2종 출시

(동서식품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동서식품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커피전문기업 동서식품은 겨울을 맞아 인스턴트 원두커피 ‘맥심 카누’의 신제품 라떼 ‘맥심 카누 돌체라떼’, ‘맥심 카누 민트초코라떼’ 2종을 출시했다. 각각 8개입, 24개입 두 가지 규격으로 선보인다.  

카누 돌체라떼는 연유 특유의 부드러운 달콤함이 인상적이다. 꽃향기와 과일향이 풍부한 에티오피아산 원두를 100% 사용해 미디엄 로스팅한 후 연유 파우더와 라떼 크리머를 적절한 비율로 배합했다. 커피 전문점의 연유라떼 못지 않은 조화로움과 완성도 높은 맛을 느낄 수 있다. 

카누 민트초코라떼는 기존 인스턴트 원두커피 시장에 없던 새로운 맛으로 달콤한 초콜릿과 청량하고 상쾌한 민트향이 어우러진 독특한 풍미가 특징이다. 페퍼민트 추출물과 코코아, 라떼 크리머가 어우러져 따뜻하게는 물론, 얼음과 함께 차갑게 즐겨도 좋다. 

신제품 2종 모두 민트와 초콜릿, 연유 등 제품의 주요 특성을 반영한 심플한 색상과 디자인을 적용해 제품의 특징을 자연스럽게 살렸다. 신제품 출시에 따라 맥심 카누는 기존 제품을 포함해 총 8종의 라떼 제품을 갖추게 됐다. 

동서식품 옥지성 마케팅 매니저는 “신제품 라떼 2종은 커피 전문점의 다양한 메뉴 커피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기획한 제품”이라고 밝혔다. 

◇ 아성다이소, 4가지 테마로 ‘크리스마스 기획전’ 진행

(아성다이소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아성다이소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동화 속 산타마을로 초대’를 콘셉트로 집에서 크리스마스 파티를 즐길 수 있는 ‘크리스마스 기획전’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기획전은 크게 ‘트리장식 가게, 파티 가게, 장식 및 포장 가게, 토이스토어’ 4가지 테마로 기획됐다. 관련해 실내 장식, 트리 장식, 디즈니 크리스마스 등 260여 종 상품을 준비하고 2000원 이하 상품을 70% 이상 구성해 가성비를 높였다.

‘트리장식 가게’는 트리, 모루, 크리스마스 볼, 크리스마스 전구 등의 상품으로 구성했다.  특히 ‘크리스마스 양말형주머니’의 판매가를 전년 대비 인하하고 대부분 상품가격이 1000원인 DIY 트리장식 상품을 새롭게 선보인다. 

‘파티 가게’는 온 가족이 함께 크리스마스를 즐길 수 있는 상품으로 준비했다. 크리스마스 산타복은 어린이용과 성인용 모두 준비했으며 머리띠와 파티안경은 다양한 디자인으로 구성했다. 

‘장식 및 포장 가게’는 워터볼, 포장용품 등을 판매한다. LED가 들어간 워터볼은 인테리어와 무드등의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다. ‘토이스토어’는 인형과 디즈니 크리스마스 상품을 준비했다. 

◇ 배스킨라빈스, 11월 이달의 맛 ‘아이스 호떡’ 출시

 
(SPC그룹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SPC그룹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카카오 프렌즈와 손잡고 11월 이달의 맛 ‘아이스 호떡’을 출시했다.

‘아이스 호떡’은 고소하고 달콤한 ‘호떡 아이스크림’에 ‘호떡 시럽 리본’을 넣어 호떡 속에 들어있는 달콤한 시럽의 맛을 구현했다. 여기에 ‘씨앗 믹스넛’과 ‘떡 다이스’를 넣어 바삭하면서도 쫄깃하게 씹히는 맛을 완성했다. 아이스 호떡 속 땅콩 분태는 전북 고창에서 수확한 땅콩을 사용했다.

이달의 맛 케이크로는 ‘라이언 호떡해’를 선보인다. 동그란 라이언의 머리 위에 호떡 누르개를 올린 모양이다. 바닐라, 아이스 호떡, 베리베리 스트로베리 등 총 세 가지 맛 아이스크림으로 구성됐다.

이밖에 카라멜 아몬드와 시나몬 호떡 소스를 올린 ‘라이언의 호떡 블라스트’와 호떡 모양의 쫀득한 찹쌀떡 속에 아이스 호떡과 견과류를 듬뿍 담은 ‘아이스 호떡 모찌’도 출시했다. 

배스킨라빈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11월 한 달 동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아이스 호떡’ 싱글레귤러 구매 시 500원을 추가하면 더블주니어로 두 단계 사이즈 업그레이드하고 기타 제품도 구매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미니스톱, 빼빼로데이 맞아 실속 선물세트 준비

(미니스톱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미니스톱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편의점 미니스톱이 다양한 가격 할인 행사와 함께 빼빼로 데이 상품을 선보인다. 

먼저 미니스톱은 카드사와 연계한 50%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 오는 10일까지 미니스톱에서 BC카드, 농협카드, 하나카드를 사용해 롯데빼빼로 10품목 중 4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빼빼로데이 당일인 11일과 익일인 12일에는 롯데빼빼로와 페레로로쉐 초콜릿 가격할인 행사를 실시한다. 해당 일에 롯데빼빼로 10중 8개 이상 구매 시 20% 할인을 받을 수 있고 페레로로쉐 T3와 T5 5개 이상 구매 시 15%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미니과자선물세트’도 할인 판매한다. 미니과자선물세트는 기존에 미니스톱 PB과자들로 구성돼 있던 선물세트를 롯데빼빼로 3종과 롯데과자 3종, 베스트 미니스톱 PB과자 4종으로 새롭게 구성해 1500원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미니스톱 면스낵팀 이강준 MD는 “코로나19로 어려운 경기상황을 반영해 가볍게 주고 받을 수 있는 제품의 가격 할인과 실속 선물세트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 대상F&B 복음자리, 국내산 딸기 77% 함유한 ‘진심의 딸기’ 출시

(대상F&B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대상F&B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대상F&B 복음자리가 부드러운 딸기 과육을 듬뿍 담은 딸기청 ‘진심의 딸기’를 출시해 홈카페족 공략에 나섰다.

신제품 ‘진심의 딸기’는 100% 국내산 딸기 과육 77%를 함유하고 인공색소나 인공향료, 보존료 등을 첨가하지 않아 본연의 진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순간 살균 특수설비로 제조해 유통기한을 5개월로 늘리고 일정한 맛과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열에 노출되는 시간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활용법은 다양하다. ‘진심의 딸기’와 우유를 2대 3 비율로 섞어 달콤한 딸기라떼를 즐길 수도 있고, 사이다와 1대 3 비율로 섞어 시원한 딸기에이드를, 플레인요거트와 1대 3 비율로 섞어 상큼한 딸기요거트를 완성할 수도 있다. 

냉동딸기를 해동하는 번거로움 없이 간편하게 제조 가능하고 설탕이나 시럽 없이도 달콤하게 즐길 수 있다. 

대상F&B 복음자리 관계자는 “최근 지속되는 홈카페 트렌드에 맞춰 집에서도 간편하게 카페 음료를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활용도 높은 딸기청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 쉐이크쉑, 크리스마스 시즌 ‘블랙 트러플 시리즈’ 출시

(쉐이크쉑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쉐이크쉑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이 크리스마스·연말 시즌을 맞아 프리미엄 ‘블랙 트러플 시리즈’를 출시해 12월 말까지 한정 판매한다.

이번 시리즈는 세계 3대 진미로 불리는 ‘블랙 트러플(Black Truffle)’을 소스에 활용하고 샬롯(Shallot, 작은 양파의 일종)과 신선한 루꼴라를 더해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블랙 트러플 버거’는 에멘탈 치즈를 녹인 비프 패티 위에 블랙 트러플 소스, 샬롯 튀김이 올라간 버거로 다양한 재료 간의 조화롭고 고급스러운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수비드(Sous-vide, 저온 조리) 방식으로 익힌 촉촉한 통닭 가슴살을 바삭하게 튀겨 샬롯 피클과 함께 즐기는 ‘블랙 트러플 치킨’, 바삭한 크링클 컷 프라이와 입안을 가득 채우는 풍미가 매력적인 ‘블랙 트러플 프라이’도 함께 출시된다. 

쉐이크쉑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에서 오는 17일까지 신제품 관련 영상 시청 후 댓글을 남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블랙 트러플 버거’ 교환 쿠폰을 증정한다. 쉐이크쉑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30일까지 계정을 팔로우하고 ‘블랙 트러플 시리즈’ 관련 게시물에 댓글을 남기면 100명을 추첨해 쉐이크쉑 모바일 금액권 및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 던킨, 마시멜로 활용한 11월 ‘이달의 도넛’ 출시
 

(던킨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던킨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마시멜로를 활용한 11월 이달의 도넛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다가오는 겨울을 맞이해 새하얀 눈을 연상케하는 마시멜로를 원료로 활용, 던킨이 만든 캐릭터 ‘마시멜로 맨’을 앞세워 ‘움츠러들기 쉬운 겨울, 달달한 힘을 선사하는 맛’을 주제로 탄생했다.

도넛은 ‘마시멜로 초코 쿠키’와 ‘마시멜로 바닐라 필드’ 등 총 2종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스노우 버터밀크 도넛’과 ‘화이트 후로스티드’도 겨울 시즌 한정 도넛으로 선보였다.

달달한 마시멜로 콘셉트를 강조해 체리맛 핫초코에 마시멜로를 듬뿍 올린 ‘마시멜로 체리 초코’ 음료도 선보였다.

던킨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마시멜로를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최상의 조합을 연구한 끝에 탄생했다”고 설명했다. 

◇ BBQ, ‘광희나는 치본스테이크 시리즈’ 3종 출시

(BBQ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BBQ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 비비큐가 연말을 겨냥한 신제품 ‘광희나는 치본스테이크’ 시리즈를 출시했다.

‘광희나는 치본스테이크’ 시리즈 3종은 치킨 통다리를 구워 스테이크로 만든 메뉴다. 부드러우면서 쫄깃쫄깃한 치킨 통다리에 감칠맛 나는 세 가지 특제소스와 시즈닝을 더해 육즙의 풍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치본스테이크 바질페페’는 생바질로 만든 바질 페스토와 BBQ 올리브오일을 사용해 건강함과 감칠맛을 자랑한다. 고소한 캐슈넛, 부드러운 파마산 치즈를 곁들여 특급 레스토랑 요리의 맛과 비주얼을 완성했다. 

‘치본스테이크 블랙점보’는 통후추를 사용해 담백하고 톡톡 터지는 알싸한 향과 맛을 살리고 항산화에 좋은 강황으로 영양과 맛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치본스테이크 매직칠리’는 칠리소스 우스타 소스, 달콤한 카라멜을 조합한 매직칠리 소스를 사용해 매콤하면서도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부드럽고 쫄깃쫄깃한 다리살에 진한 풍미의 매직칠리 소스를 얹어 쫄깃한 식감과 육즙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BBQ 관계자는 ”이번 ‘광희나는 치본스테이크’ 시리즈 3종은 국민 간식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고품격 요리로 재해석해 소비자들에게 치킨요리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key@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