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5 와 아이폰4S 두가지로 출시될 가능성 높아

 

애플의 연내 아이폰 차기버전은 아이폰5이며 2가지의 다른 버전으로 출시될것이라는 예측이 나왔다.

씨넷은 27일(현지시간) 도이치뱅크의 크리스 위트모어 분석가가 투자자 노트에 쓴 "애플이 올 연말 2개의 아이폰 버전을 내놓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는 내용을 인용, 이같이 전했다.

아이폰5를 기다리는 수많은 사람들도 이미 지난 5월 아이폰5릴리즈로부터 이같은 정보를 받았다.

사이트 내용에 따르면 애플 부품 공급업체들은 모둔 구성 요서의 2개의 세트를 주문하고 있다는것이다.

그동안 시장에서는 애플이 매년 한대씩 네 대의 아이폰을 출시해 온 만큼 오는 9월 아이팟 출시시점에 맞춰 새로운 아이폰을 내놓을 것이란 전망이 유력하게 돌았다.

위트모어 역시 "2개의 아이폰이 연내 출시될 것이며, ‘하나 더’는 사실 2개의 새로운 아이폰모델을 의미할지도 모른다"고 쓰고 있다.

또 그는 "순수한 의미의 좋은 성능을 가진 차세대기기"라면서 "이와함께 아이폰4의 성능을 높인 349달러짜리의 선불방식의 새로운 기기(일각에서 부르는 아이폰4S)도 내놓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애플이 2대의 단말기를 내놓아야 하는 이유에 대해 “당장 노키아와 리서치인모션이 싸우고 있다”면서 “지금이 애플에게는 공격적으로 300~500달러급 중간급 스마트폰시장을 공략해 애플의 시장점유율을 극적으로 높일 시점”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애플의 5 세대 아이폰에 대한 맥 뉴스 사이트인 9to5Mac에 따르면 "아이폰5는 최종AP테스트단계에 도달했다. 아이폰4S와 아이폰5 모두 해당" 이라고 돼있다.

모든 정보를 종합해 볼때 차기 아이폰의 2가지 버전 출시는 거의 확실해 보인다.

성상훈기자 HNSH@eco-tv.co.kr




HNSH@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