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판식
바이오헬스분야 혁신생산성 제고와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역량 강화를 위한 사업개발 전문가그룹인 신약조합 산하 제약·바이오 사업개발연구회(K-BD Group)가 현판식을 개최했다. (신약조합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이민선 기자] 바이오헬스분야 혁신생산성 제고와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역량 강화를 위한 사업개발 전문가그룹인 제약·바이오 사업개발연구회(K-BD Group)가 현판식을 개최했다.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김동연, 이하 신약조합)은  3일 산하 국내 산·학·연·벤처·스타트업 사업개발 전문가 단체인 제약·바이오 사업개발연구회(연구회장 이재현, 이하 K-BD Group)는 신약조합에서 K-BD Group 이재현 연구회장, 정윤택 정책자문위원, 신약조합 여재천 전무이사·조헌제 상무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K-BD Group 현판식을 가졌다고 4일 밝혔다.

K-BD Group은 제약·바이오헬스분야 혁신생산성 제고와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역량 강화를 위해 글로벌 수준의 사업개발 인재양성, 사업개발분야 정보교류와 유망사업기회 발굴, 유망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 등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고자 신약조합이 지난 2017년 12월 설립한 사업개발 전문가 단체이다.

현재 제약·바이오기업, 벤처·스타트업, 대학, 연구기관, 의료기관, 투자기관, 기술거래기관, 창업보육기관, 컨설팅기관, 인프라운영 기관 등 총 200여개 기관 470여명으로 구성돼 있다. △기술사업화 관련 전문가 양성 교육 △바이오헬스분야 벤처·스타트업 발굴 및 투자·공조체계 구축 △바이오헬스산업 사업개발분야 최신 정보공유의 장 조성 △기업의 지속성장을 위해 벤처투자와 산업발전 간 선순환구조 플랫폼 구축을 위한 펀드 조성을 추진하는 등 제약·바이오헬스산업 사업개발 분야의 컨트롤타워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K-BD Group 관계자는 “사업개발 분야 인터렉티브 커뮤니케이션 환경 구축과 기술사업화 정보 플랫폼 운영을 위해 지난달 15일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했다”며 “홈페이지를 통해 제약·바이오 사업개발분야 행사 정보, 국내외 기술이전 및 사업화 정보, 제약·바이오 사업개발 분야별 전문가 그룹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해국내외 BD 전문가 그룹의 인터렉티브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발전시켜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K-BD Group은 오는 9일(월) 서울 코엑스 3층 C홀 내 STAGE A에서 ‘제1회 제약·바이오헬스 통계포럼·정책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국내 제약·바이오헬스산업의 글로벌 혁신 성장을 위한 전략수립을 위해 국내 주요 기술·시장분석기관과 협업을 통해 시장, 기술·특허, 기술이전·라이센싱·투자·M&A 등 오픈이노베이션, 임상 등 각 분야별 정량적 글로벌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분야별 현황과 이슈 및 향후 전망에 대한 정보 공유의 장을 마련한다.

오는 10일에는 서울 코엑스 3층 C홀 내 STAGE B에서 ‘제2회 유망바이오벤처·스타트업 투자포럼’ 및 ‘연구개발중심 우량 제약·바이오기업 IR(IPIR)’을 열고, 국내 조합원사를 비롯한 제약·바이오헬스기업 및 벤처캐피털 등 투자기관에게 유망바이오벤처·스타트업기업과의 네트워킹을 통한 유망아이템 발굴 및 투자, M&A 등 상생협력 및 오픈이노베이션 추진과 정보교류의 기회를 제공한다.

minseonlee@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