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은 전날에 이어 전국이 대체로 화창한 가을 날씨를 보이겠다. (이재형 기자)
오늘은 가을 추위가 절정에 이르겠다. 내륙 대부분 지역에서 아침기온이 영하권으로 떨어지면서 바람도 강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지겠다. (본사 DB)/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이민선 기자] 오늘은 가을 추위가 절정에 이르겠다. 내륙 대부분 지역에서 아침기온이 영하권으로 떨어지면서 바람도 강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지겠다. 

기상청은 "전국이 서해 남부 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맑겠지만, 복사냉각이 더해지면서 이날 아침 기온이 중부 내륙과 전북 동부, 경북 내륙지역은 영하 5도 안팎으로 떨어지면서 춥겠다"며 "대부분 지역에서 서리가 내리고 내륙을 중심으로 얼음이 어는 곳이 많겠다"고 예보했다.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7~7도, 한낮 최고기온은 9~15도의 분포를 보이겠다.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영하 1도, 인천 2도, 수원 영하 2도, 춘천 영하 5도, 강릉 2도, 청주 0도, 대전 0도, 전주 2도, 광주 5도, 대구 2도, 부산 4도, 제주 11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10도, 인천 10도, 수원 11도, 춘천 11도, 강릉 14도, 청주 11도, 대전 13도, 전주 12도, 광주 13도, 대구 13도, 부산 15도, 제주 15도 등으로 관측된다. 

미세먼지는 전 권역에서 '좋음'∼'보통' 수준을 나타내겠다.

minseonlee@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