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남기 부총리 주재 관계장관회의(녹실회의) 개최
저탄소 발전전략 정부안 수립 등 논의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본사 DB)
정부가 올해 연말까지 장기 저탄소 발전전략(LEDS)을 차질없이 수립해 UN에 제출하기로 했다. LEDS는 UN기후변화협약 당사국이 관련 정책과 온실가스 감축 목표 등을 설정해 UN에 제출하는 보고서다. 사진은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본사 DB)/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정부가 올해 연말까지 장기 저탄소 발전전략(LEDS)을 차질없이 수립해 UN에 제출하기로 했다. LEDS는 UN기후변화협약 당사국이 관련 정책과 온실가스 감축 목표 등을 설정해 UN에 제출하는 보고서다.

정부는 3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주재로 관계장관회의(녹실회의)를 열어 장기 저탄소 발전전략 정부안 수립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홍 부총리는 LED 제출에 차질이 없도록 관계부처 간 긴밀한 협의를 당부했다.

기획재정부 등에 따르면, 이날 회의는 연말까지 정부안을 마련하기 위한 관계부처 장관 간 회의였다. 회의 참가자들은 장기 저탄소 발전전략과 관련 정책과제, 향후 일정 등을 논의했다. 논의 끝에 이들은 금년 말 LEDS 제출에 차질이 없도록 긴밀히 협의해 나가기로 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달 28일 국회 시정연설에서 “국제사회와 함께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해 2050년 탄소중립을 목표로 나아가겠다”고 말한 바 있다.

한편 이날 회의에는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조명래 환경부 장관, 구윤철 국무조정실장, 이호승 경제수석, 윤창렬 사회수석 등이 참석했다.

leehan@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