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인 오늘은 전국 대부분이 내륙 지역에서 낮 기온이 30도 이상 오르면서 무더운 날씨가 지속되겠다. 낮에는 서쪽 지방부터 구름이 많아지겠다. (이민선 기자)/그린포스트코리아
오늘은 아침 기온이 5도 이하로 떨어지면서 쌀쌀한 날씨가 될 전망이다. 일부 지역에서는 비 또는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이민선 기자)/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이민선 기자] 오늘은 아침 기온이 5도 이하로 떨어지면서 쌀쌀한 날씨가 될 전망이다. 일부 지역에서는 비 또는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은 "북쪽의 약한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벗어나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하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점차 받아 중북부, 충청북부지방에는 흐리고 새벽 한때 비가 내리다가 그칠 것으로 관측된다"며 "충청남부 및 강원영서남부는 흐리다가 점차 개는 날씨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기온이 낮은 강원산간에는 새벽 한때 비 또는 눈이 올 것으로 보인다"고 예보했다.

예상 강수량(적설량)은 서울경기, 강원영서는 5mm 미만, 강원산간은 1cm 미만이다. 

아침 최저기온은 -2~10도, 낮 최고기온은 7~14도가 될 것으로 보인다.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2도, 인천 4도, 춘천 0도, 강릉 5도, 대전 4도, 대구 6도, 부산 9도, 전주 5도, 광주 7도, 제주 13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9도, 인천 9도, 춘천 10도, 강릉 12도, 대전 11도, 대구 12도, 부산 14도, 전주 11도, 광주 12도, 제주 15도 등으로 예상된다. 

(초)미세먼지는 전국이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minseonlee@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