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본사 전경(박은경 기자)/그린포스트코리아
신한카드.(본사DB)/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박은경 기자] 신한카드가 금융산업 혁신에 기여한 노력을 인정받아 국무리총리표창을 받았다.

28일 신한카드는 ‘제5회 금융의 날 기념식’에서 혁신금융 부문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금융의 날 기념식’은 금융소비자, 금융기관, 금융당국이 한데 모여 금융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제고하고 금융부문 종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한 자리다. 혁신금융, 저축·투자, 포용금융 등 3개 부문에서 금융발전에 기여한 자 또는 단체에 포상이 진행된다.

신한카드는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 7건 선정, 사내벤처 연계 스타트업 지원프로그램 운영, 우수 스타트업 대상 전략적 지분투자를 통한 혁신성장 생태계 조성 등 금융산업 발전 및 경쟁촉진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아 혁신금융 부문에서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먼저 신한카드는 정부의 금융혁신 정책에 발맞춰 △신용카드 기반 송금 서비스 △개인사업자 신용평가(CB) △소액투자서비스 및 개인지출관리(PEM) △안면인식 결제 △월세 신용카드 결제 △렌탈 중개 플랫폼 △외국인 대상 송금 서비스 등 총 7건의 서비스를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 받았다.

또 신한금융그룹이 지향하는 혁신성장 생태계 구축 전략의 일환으로 사내벤처 및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아임벤처스(I’m Ventures)’를 통해 총 12개 기업과 협업 모델을 개발했다.

더불어 신한카드와의 시너지가 기대되는 13개 스타트업에 약 55억원의 직접투자, 신한금융그룹이 신기술 스타트업 투자를 위해 조성한 신기술투자조합에 19억원의 간접투자를 집행하는 등 스타트업 동반성장을 위한 투자규모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mylife1440@greenpost.kr

키워드

#신한카드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