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말까지 K-MILK 상품 교환권·할인권 1만장 지급
GS25, GS더프레시에서 선택 이용 가능
국산 유제품 150여종 1+1 행사 기획

K-MILK(케이밀크) 인증 국산우유 상품. (GS리테일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K-MILK(케이밀크) 인증 국산우유 상품. (GS리테일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코로나19로 우유 급식이 중단되는 등 우유 소비가 감소하면서 낙농가가 어려움에 처한 가운데 GS리테일이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와 손잡고 국산 우유 소비 촉진에 발벗고 나섰다. 

GS리테일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낙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와 함께 1만5000여 오프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국산 우유 소비 촉진 운동을 전개한다고 28일 밝혔다. 

그 일환으로 28일부터 올해 말까지 편의점 GS25, 슈퍼마켓 GS더프레시에서 이용 가능한 K-MILK 인증 상품 교환권 및 5천원 할인권 1만장을 지급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K-MILK는 원유 함유량이 50% 이상, 국내산 원유가 100% 사용된 우유에 한해 한국낙농우유협회가 제공하는 인증이다. 

교환권과 할인권은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홈페이지와 SNS에서 진행하는 국산 우유 ‘응원글남기기’ 이벤트에 참여하면 당첨을 통해 지급된다.

당첨이 되면 이용자가 GS25와 GS더프레시 중 이용할 브랜드를 선택할 수 있다. GS25를 선택할 경우 빙그레바나나우유, 덴마크드링킹요구르트딸기 등 총 4종의 K-MILK 인증 상품 교환권을 받을 수 있다. GS더프레시를 선택할 경우 100여종의 K-MILK 인증 상품 구매 시 사용 할 수 있는 5천원 할인권을 지급 받는다.

GS리테일은 국산 우유 소비 활성화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낙농가 지원을 위해 150여종의 국산 유제품을 1+1, 가격할인 등의 행사로 기획해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김영화 GS리테일 유제품 담당 MD는 “코로나19로 우유 급식이 중단되고 우유 소비 감소로 위기에 놓인 낙농가를 적극 지원하기 위해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와 손잡고 국산 우유 소비 촉진 운동을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하며 “GS리테일은 이번 낙농가 지원 활동에 이어 국내 농가를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상생 경영을 지속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key@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