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카트 체험장 전경. (영월군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전기 카트 체험장 전경. (영월군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김동수 기자] 영월군은 신재생에너지를 활용한 '전기 카트 체험장(YOUNG-HERO)’을 오픈한다고 23일 밝혔다.

체험장은 습지생태문화관 부지 내에 있으며 카트 체험로와 산책로, 포토존, 카페테리아로 구성됐다. 전기차로 20분간 총 320m의 길이를 체험할 수 있으며 체험장 주변에 산책로를 별도로 마련해 가족, 연인들 누구나 편히 쉬어갈 수 있도록 조성했다

체험장은 주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시행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체험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2016년부터 5년간 견학, 교육, 회의 등을 거치며 아이템을 발굴하고 사업을 진행했다. 또한 지역주민들이 소속된 ‘한반도권역협동조합’에서 시설 관리 및 운영을 해 지역 소득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전기 카트 체험장은 농림축산식품부 주관의 일반 농산어촌개발사업 중 한반도권역 창조적 마을 만들기 사업의 하나로 진행됐다. 영월군 한반도면 4개리(신천1리, 신천2리, 신천3리, 광전1리)를 하나의 권역으로 공동사업을 발굴해 지역 경쟁력을 높이고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프로젝트다.

체험장은 영월군 한반도면 안새내길 63-33에 자리 잡고 있으며 24일 개장식을 치른 후 25일 정식 오픈할 예정이다.

kds0327@greenpost.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