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KS-QEI에서 이동통신, 인터넷, IPTV 등 통신 전 부문 1위
2020년 주요 고객만족도 종합조사에서 잇따라 1위 달성

KT가 한국품질만족지수에서 통신서비스 전 부문 1위로 선정됐다. KT는 “통신 전 분야에 걸쳐 강점을 인정받은 것” 이라고 평가했다. (KT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KT가 한국품질만족지수에서 통신서비스 전 부문 1위로 선정됐다. KT는 “통신 전 분야에 걸쳐 강점을 인정받은 것” 이라고 평가했다. (KT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KT가 한국품질만족지수에서 통신서비스 전 부문 1위로 선정됐다. KT는 “통신 전 분야에 걸쳐 강점을 인정받은 것” 이라고 평가했다.

KT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고 한국품질경영학회가 공동 후원하는 ‘2020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에서 이동통신, IPTV, 초고속인터넷 등 통신서비스 전 부문에서 자신들이 1위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는 2004년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공동으로 개발한 모델로, 서비스를 이용해본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전문가를 대상으로 품질의 우수성 및 만족도를 조사해 발표하는 품질 만족도 종합지표다.

KT는 올해 조사에서 5G 세계최초 상용화, 인터넷 900만, 올레 tv 850만을 달성하며 통신 전 분야에 걸친 강점을 인정받아 역대 최고 점수를 받았다. KT홍보실 관계자는 "해당 조사 통신분야 전체 1위 점수로 KT는 물론이고 타사를 포함해서도 역대최고점이며, 올해 조사에서 이동통신·인터넷·IPTV분야 2~3위는 각사가 서로 다른 순서를 차지했는데 그 가운데 KT는 모든 분야에서 1위를 기록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KT는 보도자료를 통해서는 “135년 통신종가로서 고객중심 경영을 통해 다양한 혁신과 새로운 서비스를 주도한 것이 주효했다”고 밝혔다,

KT는 지난 15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가 주관하는 KCSI(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에서 초고속인터넷과 IPTV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특히 초고속인터넷은 총 16회 1위에 오르며 기가 인터넷 시장 확대와 패러다임 변화를 선도하고 있는 점을 인정받았다.

이로써 KT는 올 해 발표된 주요 고객만족도 종합조사(NCSI, KS-SQI, KCSI, KS-QEI)에서 모두 1위를 수상했다.

KT 전략채널지원본부장 고충림 상무는 “고객중심 경영을 통해 고객 만족도 향상에 주력한 것이 한국품질만족지수 통신 전 부문 1위라는 결과로 나타나 기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KT는 고객의 삶의 변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꾸준하고 진정성 있는 서비스로 보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leehan@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