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 숨, 오휘, 빌리프 등 티몰 브랜드 직영몰에서 예약판매
광군제 특별 기획 세트 출시, 옥외 광고 등 활용한 마케팅

LG생활건강이 중국 최대 쇼핑 시즌 광군제를 앞두고 중국 온라인쇼핑몰 등에서 관련 마케팅을 강화하고 나섰다. 광군제는 11월 11로 중국에서 가장 활발한 소비가 이뤄지는 시즌 중 하나다. (LG생활건강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LG생활건강이 중국 최대 쇼핑 시즌 광군제를 앞두고 중국 온라인쇼핑몰 등에서 관련 마케팅을 강화하고 나섰다. 광군제는 11월 11로 중국에서 가장 활발한 소비가 이뤄지는 시즌 중 하나다. (LG생활건강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LG생활건강이 중국 최대 쇼핑 시즌 광군제를 앞두고 중국 온라인쇼핑몰 등에서 관련 마케팅을 강화하고 나섰다. 광군제는 11월 11로 중국에서 가장 활발한 소비가 이뤄지는 시즌 중 하나다.

LG생활건강은 중국 온라인쇼핑몰 ‘티몰’에 브랜드 직영몰을 운영하고 있는 후, 숨, 오휘, 빌리프, VDL, CNP, 수려한, 더페이스샵을 중심으로 이달 21일부터 11월 10일까지 예약판매를 진행한다.

LG생활건강은 브랜드 별로 광군제를 겨냥한 특별 기획 세트를 출시하고, 인기스타 왕홍을 내세운 티몰 라이브 생방송 중계를 통해 주력 제품 소개에 나선다.

이에 앞서, 지난 19일에는 광군제에 참여하는 각 브랜드의 모델과 주요 제품이 담긴 스틸컷으로 제작된 영상을 광화문과 명동, 부산 광복로 등 5개 지역에서 옥외 전광판 광고로 선보이며, LG생활건강 참여 브랜드의 대표 제품과 티몰 광군제 개최를 알린 바 있다.

주요 브랜드별로 마케팅 세부 전략도 세웠다. '후'는 주력 제품 천기단 화현 세트와 비첩 자생 에센스, 그리고 젊은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공진향:수 수연 세트 등을 중심으로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특히 중국에서 인기가 높은 천기단 화현 세트는 21일 예약판매 개시일부터 높은 예약 판매량을 기록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후는 이번 광군제를 위해 서울 도심과 궁을 배경으로 제작한 브랜드 영상을 티몰에서 선보인다. 행사의 열기가 최고조에 달하는 광군제 당일까지 티몰 메인 페이지에 대표 제품인 후 비첩 자생 에센스 조형물이 궁과 어우러진 브랜드 영상을 게재해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이목을 집중시킬 예정이다.

'숨'은 주력 제품 로시크 숨마 체험세트와 시크리타 에센스, 그리고 중국 고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워터풀 라인 광군제 한정판 세트를 중심으로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시크리타 에센스는 숨 브랜드 모델 전지현이 SBS 드라마 '푸른 바다의 전설'에서 인어로 출연한 것에 착안해 시크리타 에센스 인어공주 에디션으로 출시됐다. 이 에디션은 중국 SNS 포털 사이트 웨이보에서 소개된다.

'오휘'는 출시 직후부터 중국 고객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더 퍼스트 제너츄어 한정판 세트, 스테디 셀러인 '미라클 모이스처'와 시즌 제품인 '에이지 리커버리' 등을 중심으로 예약 판매에 나설 계획이다.

'빌리프'는 대표 제품인 더 트루 크림-모이스처라이징 밤에 광군제 쇼핑 축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디자인을 적용한 광군제 에디션을 출시했다. 'VDL'은 대표 제품 루미레이어 프라이머를 블루 에디션 한정판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CNP'는 인기 제품 안티포어 블랙헤드 클리어 키트가 출시 이래 최다 판매량을 기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력 제품인 프로폴리스 앰플은 올해 신규 출시한 대용량의 점보 사이즈로 판매한다. '수려한'은 대표 제품인 진생 에센스 한정판과 중국 고객들에게 인기가 있는 효비담 세트를 집중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더페이스샵'은 브랜드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은 카렌듈라, 허브데이 라인과 광군제를 위해 출시된 특별 메이크업 한정판을 중심으로 예약판매를 진행하며, 한중 합작 아이돌 그룹 우주소녀의 '선의'를 브랜드 중국 홍보대사로 발탁해 밝고 젊은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leehan@greenpo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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