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항 신(新) 랜드마크…‘롯데캐슬 드메르' 11월 분양 예정
부산항 신(新) 랜드마크…‘롯데캐슬 드메르' 11월 분양 예정
  • 김동수 기자
  • 승인 2020.10.20 09: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 5층~지상 59층, 전용면적 45~335㎡, 1221실 규모
부산 원도심 개발 핵심축 북항 재개발 1·2단계 연결입지
부산서 선호도 높은 롯데건설이 짓는 ’롯데캐슬’ 브랜드 대단지
롯데건설이 11월 분양 예정인 '롯데캐슬 드메르' 조감도. (롯데건설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롯데건설이 11월 분양 예정인 '롯데캐슬 드메르' 광역 조감도. (롯데건설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김동수 기자] 롯데건설은 11월 부산광역시 동구 초량동 부산항 재개발사업지 내 D-3블록에 ‘롯데캐슬 드메르’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

롯데캐슬 드메르는 지하 5층에서 지상 59층, 2개동, 전용면적 45~335㎡, 총 1221실로 구성된다. 일부 펜트하우스를 제외한 전체 물량을 중소형 면적으로 구성했다.

해당 단지는 부산의 미래 신성장 동력이 될 부산 북항 재개발 사업의 최대 수혜지로 꼽힌다. 국제해양관광 거점 개발을 추진 중인 북항 재개발 사업의 1단계와 2단계 사업을 잇는 관문의 위치에 자리해 일대 개발의 직간접적인 수혜를 모두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국내 첫 항만 재개발 사례인 부산항은 최근 국제 해양관광과 비즈니스의 중심 센트럴베이로 다시 태어나고자 재개발 사업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 2007년 10월 기본계획이 고시된 이후 2022년 초 1단계 사업의 준공을 앞두고 있다. 1단계 사업의 완료를 2년여 남겨둔 상황이어서 공정률이 높아지고 일대 기반시설들이 속속 들어서면서 가시화되고 있다.

특히, 북항 재개발 1단계에 이어 2단계 사업이 탄력을 받으면서 더욱 주목받고 있다. 2022년부터 착수될 북항 재개발 2단계 사업은 '부산시 컨소시엄'이 시행사로 참여하는 항만과 철도뿐 아니라 원도심까지 조화롭게 복합 연계 개발되면서 신해양산업 중심 국제교류지역으로 변모하게 될 전망이다.

롯데캐슬 드메르는 북항 재개발 사업의 중심 입지에 있는 만큼 교통·상업·업무의 핵심입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먼저, 부산 지하철 1호선 부산역과 초량역이 가까이 위치한 역세권 입지로 교통망이 우수하다. 북항 재개발지역과 도심을 연결하는 '씨베이파크선(C-Bay~Park, 트램)' 건설이 본격화됨에 따라 교통 여건은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씨베이파크선 1-1단계는 지상을 달리는 1.9㎞ 길이 무가선 저상트램으로 북항 재개발 1단계 지역 5곳에 정차할 예정이다. 도시철도 1호선 중앙역을 출발해 현 1부두 인근 복합도심지구, 오페라하우스, 도심 환승센터, 부산항국제여객터미널에 이른다. 롯데캐슬 드메르가 위치한 단지 바로 앞에 정차역이 조성될 예정이어서 대중교통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전망이다. 국토교통부 계획상으로는 올해 중 기반시설 착공해 2022년 완공 예정이다.

단지와 인접한 부산역과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을 통해 광역 이동도 편리하다. 차량으로 약 20분 거리에 있는 김해국제공항을 통해 국내외 이동이 수월하다. 특히, 경부고속도로와 남해고속도로, 부산포항고속도로 등 사통팔달 도로망이 잘 갖춰져 있고 단지 바로 뒤편에는 충장로지하차도공사도 진행 중이다.

단지 인근으로 여가 및 휴식, 문화 및 해양레저 활동을 위해 마리나와 오페라하우스 등 해양 레저시설은 물론 문화시설까지 속속 가시화되고 있다. 부산항 재개발 1단계 사업지 내 총 18만9000㎡ 규모의 친수공원 조성 공사가 진행 중인 만큼 공사가 완료되면 단지 인근 해양문화공간에서 다양한 휴식과 여가활동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롯데캐슬 드메르는 최고 높이 213m의 랜드마크로 들어서면서 부산항 일대의 스카이라인을 새롭게 형성할 전망이다. 동부산에서 중부산으로 해안가를 따라 고급 주거시설의 라인을 이어갈 예정이어서 일대 프리미엄 주거공간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으로 전망된다.

롯데건설은 타입별로 다양한 조망을 확보해 수요자의 선택 폭을 넓힐 계획이다. 일부  타입은 부산항대교와 북항을 바라보는 등 영구적인 바다 조망을 확보하는 한편, 일부 타입에서는 산과 도심 조망을 가능하도록 하는 등 다양한 파노라마 조망을 확보할 계획이다.

또 지역 대표 브랜드인 롯데캐슬 브랜드의 고급 주거시설로 조성되는 만큼 단지 내에는 지상 3층과 51층에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을 설계해 수요자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일 예정이다. 입주민 전용 수영장을 비롯해 북카페, 클럽라운지, 휘트니스, 다이닝, 키즈룸 등의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들을 조성한다.

또 호텔식 서비스를 도입해 쾌적하고 편리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차별화한 것도 특징이다. 컨시어지 서비스를 비롯해 조식서비스, 홈런드리, 홈플랜팅, 하우스키핑, 아이돌봄서비스 등 다양한 홈 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수요자들의 차별화된 생활 특성에 맞게 퍼스널 트레이닝과 세차 서비스, 카 세어링, 펫 케어, 슈즈케어 등 라이프 서비스도 맞충형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생활형 숙박시설은 최근 규제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상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청약 통장을 사용하지 않고 만 19세 이상이면 소득이나 주택 소유에 상관없이 전국 어디서나 청약할 수 있다. 아파트처럼 개별 등기 및 전입신고가 가능하며 주택이 아닌 숙박시설로 분류돼 전매가 자유롭고 대출 규제도 적용되지 않는다.

롯데캐슬 드메르의 견본주택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동 1522에 있으며 11월 중 오픈할 예정이다.

kds0327@greenpost.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