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표준화기구(ISO) ISO50001 인증 획득
효율적 에너지 관리 시스템 국제 공인

롯데월드 어드벤처가 국제표준화기구(ISO) 공인 에너지경영시스템인 ‘ISO50001’ 인증을 획득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에너지 관리체계를 효율화해 온실가스 저감 활동에 적극 나선 바 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롯데월드 어드벤처가 국제표준화기구(ISO) 공인 에너지경영시스템인 ‘ISO50001’ 인증을 획득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에너지 관리체계를 효율화해 온실가스 저감 활동에 적극 나선 바 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롯데월드 어드벤처가 국제표준화기구(ISO) 공인 에너지경영시스템인 ‘ISO50001’ 인증을 획득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에너지 관리체계를 효율화해 온실가스 저감 활동에 적극 나선 바 있다.

국제표준 ‘ISO50001’은 에너지 절감의 필요성과 환경 규제 강화에 따라 기업경영에서 에너지 절감을 촉진하고 효율적으로 에너지 관리 시스템을 운영하는 기업에게 부여하는 국제표준인증이다. 해당 인증을 취득한 기업은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 시스템을 갖췄다는 것을 국제적으로 공인 받은 것이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에너지 효율 향상 통합관리를 위해 전력 및 설비 계통 에너지 흐름의 매뉴얼을 수립하고 내부에 전담팀을 구성해 에너지 관리체계를 확대 운영해왔다. 주요 에너지 관리시설 현장 심사를 거쳐 에너지 사용량, 직·간접 온실가스 배출량과 친에너지 제품 구매율 등의 에너지경영시스템(EnMS) 성과지표에 따라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ISO50001인증을 획득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환경 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나서며 '필(必)환경 테마파크' 조성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지난 4월, 파크 내 모든 상품점에 기존 플라스틱 백 대신 친환경 생분해성 쇼핑봉투를 도입한 것이 대표적 사례다. 토지 매립 시 자연 분해되는 생분해 소재의 비닐 제품으로 연간 약 1.9톤 가량의 온실가스 발생 저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지난 5월에는 사내 직원식당의 남은 음식 줄여 절감되는 처리비용을 WFP(유엔세계식량계획)의 기아퇴치 사업에 기부하는 캠페인에도 동참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전 임직원이 동참해 연간 음식물 쓰레기 약 9만 5천kg 절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밖에도 시설 내 오폐수를 중수로 정화해 재사용하는 플랜트를 운영해 연간 약 3억L를 절약하고, 파크에 설치된 조명을 효율이 좋은 발광다이오드(LED)로 교체해 2,440MWh의 전력을 절감하는 등 환경 친화적인 기업경영 및 파크 운영 프로세스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최홍훈 대표는 "이번 ISO50001 인증으로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체계적인 에너지 경영시스템과 에너지 절약을 위한 노력을 인정 받았다"며 "ISO50001 인증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친환경 테마파크 조성과 더불어 필환경 가치창출에 앞장설 계획이다"고 밝혔다.

leehan@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