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적재조사 책임수행기관 시범사업지구에 비대면 QR코드 안내판 설치

한국국토정보공사(LX)가 설치한 QR코드 안내판 모습. (LX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한국국토정보공사(LX)가 설치한 QR코드 안내판 모습. (LX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김동수 기자] 한국국토정보공사(LX)가 경기도 광주시 장지1지구 포함한 전국 37개 지적재조사 지구에 QR코드가 삽입된 비대면 안내판을 설치한다고 14일 밝혔다.

LX는 우선 QR코드 안내판을 지적재조사 책임수행기관 시범지구로 지정된 37개 지구에 설치하고 내년부터 전국 지적재조사 사업지구로 확대 설치할 계획이다. 

QR코드 안내표지판은 사업지구 내 마을회관과 지역전문가 자택 등 지역을 대표하는 곳 건물 주 출입구에 부착하게 된다. 토지소유자 또는 일반 국민은 스마트폰 QR코드를 통해 바른땅(m.newjijuk.go.kr)과 LX 홈페이지에 접속, 지적재조사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다.

LX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대면 서비스가 지양되는 요즘 상황에서 QR코드 안내판을 통해 주민들이 지적재조사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 말했다.

한편, 지적재조사사업은 토지의 실제 현황과 일치하지 않는 지적공부를 조사·측량해 현실 경계에 맞게 바로잡고 지적도를 디지털화하여 토지 경계에 따른 분쟁을 해소하기 위한 국책사업이다.

kds0327@greenpost.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