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IF’와 ‘레드닷’ 이어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까지 3연속 수상
국내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최초 수상…세계적 수준의 독보적인 브랜드 위상 확인

대림산업이 새로워진 아크로를 처음 적용하는 '아크로 서울포레스트' 조감도. (대림산업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대림산업이 새로워진 아크로를 처음 적용하는 '아크로 서울포레스트' 조감도. (대림산업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김동수 기자] 대림산업 아크로(ACRO)가 ‘2020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BI 리뉴얼 디자인으로 브랜딩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IDEA는 미국산업디자인협회(IDSA)가 주관하는 세계 최고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로 디자인계의 ‘아카데미상’으로 평가받는다. 독일 IF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이번 수상으로 대림산업은 iF 디자인 어워드 2020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0 등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를 모두 거머쥐며 그랜드 슬램을 달성이라는 쾌거를 올렸다.

대림산업 관계자는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로는 국내 최초로 국제적 무대에서 연달아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았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접하는 모든 영역에서 혁신적인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브랜드 가치를 높여나가겠다”고 전했다.

아크로는 지난해 11월 새로운 컨셉인 ‘The Only One’을 반영한 통합 브랜드 리뉴얼을 진행했다. ACRO는 최고이자 단 하나뿐인, 절대적인 가치로 최상의 삶의 질을 제공하는 주거 브랜드를 지향한다. 

새롭게 리뉴얼한 아크로의 BI는 본질에 집중한 현대 미니멀리즘 미학을 바탕으로 브랜드의 위상과 존재가치를 강조한다. 안정적이고 견고한 이미지를 전달해 디자인 퀄리티와 창의적 성과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대림산업은 전했다.

새로운 로고타입과 함께 브랜드의 휘장 및 비주얼 모티브로 활용되는 모노그램도 처음으로 선보였다. 브랜드 네이밍의 알파벳 A의 형태를 듀얼라인으로 구조화하고 아름다운 곡선을 적용해 브랜드의 ‘The Only One’ 콘셉트를 더욱 강화했다.

한편, 새로워진 아크로는 5월 잔여 세대 추가모집에서 최고 경쟁률 21만5000대 1을 기록했던 아크로 서울포레스트에 처음 적용된다. 아크로 서울포레스트는 서울숲과 한강 조망을 극대화한 특화 설계와 하이엔드 정원 공간 파크 에디션, 진도 9.0 내진 설계, 아트 프레임 디자인, 스마트홈(IoT), 커뮤니티 시설 클럽 아크로 등과 같은 최고의 하이엔드 주거 상품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kds0327@greenpo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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