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인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3가지 가치
전 세계에 안부ㆍ위로메시지 전달

뉴질랜드 관광청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뉴질랜드 관광청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김동수 기자] 뉴질랜드관광청(지사장권희정)이 지난 8일 새로운 글로벌마케팅캠페인‘Messages From New Zealand (메시지프롬뉴질랜드)’를 한국에 소개하는 온라인 론칭행사를 진행했다.

이번에 소개한 ‘메시지프롬뉴질랜드’ 캠페인은 코로나로 지친 전 세계 사람들에게 응원과 위로를 전하는 메시지를 뉴질랜드 사람들이 평소 가장중요하게 생각하는 3가지 가치인 환영의 마음을 의미하는 마나키탕아(Manaakitanga), 뉴질랜드를 잘 보존하고 지키는 의미의 카이티아키탕가(Kaitiakitanga), 그리고 뉴질랜드에 온 사람들을 마치 가족처럼 대하는 마음인 화나우(Whanau)를 영상에 담아 전하는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 영상시리즈 중 두 편이 국내에 먼저 공개되었는데, “전 세계사람들에게 단 한가지 권하고 싶은것이 있다면?”,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무엇인가요?” 라는 각각의 질문에 대한 뉴질랜드 사람들의 대답이 뉴질랜드의 아름다운 풍광과 더불어 전해진다.

첫번째 영상 “전 세계사람들에게 단 한가지 권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이라는 질문의 답으로 서로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고, 긍정적인 자세를 가지며, 환경을 보호하고, 자연의 위대함 앞에 겸손하되, 늘 당당하라는 메시지 등 지금 현재 할 수 있는 것들에 관한 이야기, 두번째 영상에서는,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깨끗한 자연환경, 여유로움, 사람들과의 행복, 가족은 내 가족, 동네, 나라에 대해 함께 얘기를 나눌 수있는 관계가 진정한 의미의 "가족"이라는 메시지를 담아내고 있다.

뉴질랜드관광청은 이 캠페인 을공개하는 행사로 언택트 시대에 맞게 ‘온라인론칭행사’를 선택했다. 뉴질랜드 대사관저에서 실시간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필립터너 주한 뉴질랜드대사의 한국어 인사말을 시작으로 이번 캠페인 영상 두편을 첫 공개하는 시사회를 가졌다.

뉴질랜드웰링턴에 거주하며 전 세계 사람들과 일하는 스타트업 사업가 이송이씨를 실시간으로 연결해 뉴질랜드에서의 평화로운 삶과 여행이야기, 사람들의 이야기를 직접들어볼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되었으며, 필립터너대사가 뉴질랜드 전통 디저트인 파블로바를 온라인 행사 참 여자들과 함께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여행 디지털컨텐츠 전문가인 원유리, 서이룬 부부를 대사관저로 초대해 함께 만들었을 뿐아니라, 온라인으로 행사에 참여한 사람들도 함께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행사당일 오전 파블로바 만들기 세트를 배송해 행사진행 시 함께 만들어볼 수 있도록해 참가자들의 좋은반응 을얻었다.

필립 터너 주한 뉴질랜드 대사 '메시지 프롬 뉴질랜드' 론칭 행사에서 자신이 만든 파블로바를 들고 있는 모습(뉴질랜드관광청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필립 터너 주한 뉴질랜드 대사 '메시지 프롬 뉴질랜드' 론칭 행사에서 자신이 만든 파블로바를 들고 있는 모습(뉴질랜드관광청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권희정 뉴질랜드관광청 한국지사장은 “이번'메시지프롬뉴질랜드'캠페인을 통해 우리나라 뿐아니라 전 세계의 화나우(Whanau)에게 안부를 묻고, 언젠가 다시 뉴질랜드에 올 수 있게 될때 가장 멋진 뉴질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는 의미를 담고있다”며, “하루 빨리 뉴질랜드를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날이 오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메시지프롬뉴질랜드캠페인은 8일 온라인 론칭행사를 시작으로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공개되며, 적극적인 홍보 및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kds0327@greenpo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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