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청2지구 RH-2블록에 전용 84㎡ 단일면적 총 998가구 공급
호반써밋 시그니처 1차와 총 2082가구의 브랜드타운 형성
당진 핵심 입지에 위치…쇼핑, 문화, 교육, 녹지시설 등 인프라 이용 편리

호반산업이 사이버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서는 '호반써밋 시그니처 2차' 조감도. (호반산업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호반산업이 사이버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서는 '호반써밋 시그니처 2차' 조감도. (호반산업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김동수 기자] 호반산업은 12일 당진 수청2지구 ‘호반써밋 시그니처 2차’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에 나선다.

호반써밋 시그니처 2차는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당진시 핵심입지에 들어서며 앞서 공급한 1차와 함께 총 2082가구 규모의 ‘호반써밋’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게 된다.

해당 단지는 지하 2층에서 지상 최고 29층, 12개동, 총 99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단일면적으로만 구성되며 타입별 가구 수는 △84㎡ A 577가구 △84㎡ B 421가구다.

분양 일정은 2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3일 1순위 청약과 26일 2순위 청약이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30일이고 계약은 11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호반써밋 시그니처 2차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3.3㎡당 평균 885만원대의 합리적인 분양가로 책정됐다. 계약금은 10%이고 중도금 60%는 무이자 대출로 금융 부담을 낮췄다. 해당 단지는 비규제 지역 아파트로 당진시와 대전시, 세종시, 충청남도에 거주하는 6개월 이상의 청약통장 가입자라면 누구나 청약할 수 있다. (세대주 및 세대원에 관계없이 19세 이상자 청약 가능) 또한, 청약 가점제 비율이 40%로 유주택자들도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

호반써밋 시그니처 2차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4베이(BAY), 5베이(BAY) 판상형으로 설계해 통풍과 개방감을 높였다.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개인의 성향과 개성에 맞춰 평면구성이 가능하다. 세대 내에 대형 드레스룸(일부 가구)과 다목적실 등 다양한 수납공간을 마련했고 바닥과 상판 등에 고급스러운 마감재를 적용할 계획이다.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센터와 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독서실, 키즈클럽, 코인세탁실, 씨어터룸, 게스트하우스 등이 조성돼 취미와 여가를 즐길 수 있다. 독서실 등에는 쾌적한 실내 공기를 유지할 수 있는 산소 발생기가 설치되고 커뮤니티 내에는 미세먼지 에어샤워 시스템도 도입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보행자가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다. (단, 근생 지상주차 5대 제외) 단지 중앙에는 공공보행통로를 계획해 인근 학교용지와 근린공원(예정)을 쉽게 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입주민의 편리한 생활을 위해 홈 사물인터넷(IoT) 플랫폼도 제공되며 단지 내 LED 조명과 일괄 소등 대기 전력차단 시스템 설치로 관리비 절감의 효과도 누릴 수 있다. 다만 IoT 가전제품 별도 구매해야 하고 서비스 이용 시 별도 이용료 발생할 수 있다.

호반써밋 시그니처 2차는 당진시 내에서도 새로운 중심 생활권으로 변모하고 있는 당진시청 인근에 들어선다. 당진시청 주변으로는 수청2지구를 비롯해 다수의 도시개발사업이 진행되고 있어 향후 우수한 정주 여건이 기대된다. 

단지는 당진시청을 비롯해 당진교육지원청, 당진시법원, 당진경찰서 등 공공기관의 접근이 수월하며 도보거리에 수청2지구 중심상업용지가 있다. 또 하나로마트, 롯데시네마(예정), 당진국민체육센터, 당진문예의전당, 당진시립중앙도서관 등의 쇼핑·문화시설과 당진시 내 교육 시설 및 원당 학원가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당진버스터미널이 인근에 있어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고 동부로와 남부로, 32번 국도, 서해안고속도로를 통해 당진 시내뿐만 아니라 천안과 아산, 평택 등으로 빠르게 진출할 수 있다. 

단지 옆 2개의 학교용지와 인근 공원 용지도 계획돼 있어 학부모 수요자들의 높은 호응이 예상되며 수청근린공원과 구름어린이공원, 대덕공원, 계림공원 등도 가까워 산책과 여가생활을 쉽게 즐길 수 있다.  

한편, 견본주택은 충청남도 당진시 원당동(444-9번지)에 마련됐다.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을 한 고객만 방문할 수 있다. 입주 예정일은 2023년 3월이다.

kds0327@greenpost.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